[비즈니스포스트] 오뚜기가 라면과 간편식 등의 판매 증가에 힘입어 2분기 영업이익이 확대했다.
오뚜기는 2분기에 연결기준으로 매출 8542억 원, 영업이익 646억 원을 냈다고 14일 반기보고서를 통해 밝혔다. 2022년 2분기보다 매출은 8.2%, 영업이익은 35.4% 늘었다.
2분기 순이익은 424억 원이다. 지난해 2분기보다 38.4% 증가했다.
오뚜기는 “라면과 소스류, 간편식 등의 판매 증가로 매출과 영업이익이 증가했다”고 설명했다.
상반기 매출은 1조7110억 원, 영업이익은 1299억 원이다. 지난해 상반기보다 매출은 11.7%, 영업이익은 21.7% 상승했다.
상반기 순이익은 800억 원이다. 지난해 상반기보다 7.1% 감소했다.
지난해 부동산 매각에 따른 기저효과로 상반기 순이익이 줄어든 것이라고 오뚜기는 설명했다. 남희헌 기자
오뚜기는 2분기에 연결기준으로 매출 8542억 원, 영업이익 646억 원을 냈다고 14일 반기보고서를 통해 밝혔다. 2022년 2분기보다 매출은 8.2%, 영업이익은 35.4% 늘었다.
▲ 오뚜기 2분기 영업이익이 늘었다. 라면과 간편식 등의 판매가 증가한 덕분이다. 사진은 서울 강남 오뚜기센터. <오뚜기>
2분기 순이익은 424억 원이다. 지난해 2분기보다 38.4% 증가했다.
오뚜기는 “라면과 소스류, 간편식 등의 판매 증가로 매출과 영업이익이 증가했다”고 설명했다.
상반기 매출은 1조7110억 원, 영업이익은 1299억 원이다. 지난해 상반기보다 매출은 11.7%, 영업이익은 21.7% 상승했다.
상반기 순이익은 800억 원이다. 지난해 상반기보다 7.1% 감소했다.
지난해 부동산 매각에 따른 기저효과로 상반기 순이익이 줄어든 것이라고 오뚜기는 설명했다. 남희헌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