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비즈니스포스트] 현대백화점면세점이 5인조 그룹 뉴진스를 새 광고모델로 발탁했다.
 
현대백화점면세점은 14일 뉴진스가 앞으로 1년 동안 현대백화점면세점 전속 광고모델로 활동하며 TV광고와 디지털사이니지 등 옥외 광고를 비롯한 온라인 광고와 다양한 행사에 참여하게 된다고 밝혔다.
 
현대백화점면세점 '뉴진스' 새 광고모델로 발탁, "MZ세대 선호도 반영"

▲ 현대백화점면세점이 5인조 그룹 뉴진스(사진)을 새 광고모델로 발탁했다. <현대백화점면세점>


현대백화점면세점은 뉴진스를 광고모델로 선정한 것을 놓고 “새로운 소비와 경험에 민감한 MZ세대의 선호도를 반영한 결과다”며 “화제성과 인지도뿐 아니라 현대백화점면세점이 지닌 트렌디하고 신선한 이미지를 잘 대변할 수 있다고 판단했다”고 설명했다.

뉴진스는 데뷔 1년 만에 미국 빌보드 차트 1위를 기록하는 등 세계적으로 인기를 끄는 K팝 대표 걸그룹 반열에 올랐다. 온라인에서 수많은 밈(인터넷에서 유행하는 모방 동영상이나 사진)을 통해 글로벌 MZ세대를 비롯한 모든 연령층에서 큰 인기를 끌고 있다.

현대백화점면세점의 뷰티 멤버십 ‘H.COS Club’ 회원 가운데 절반 이상이 2030세대라는 점도 뉴진스를 광고모델로 발탁하는 데 감안됐다.
 
현대백화점면세점은 하반기 실적이 크게 개선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중국 정부가 단체 관광을 허용하면서 인천공항면세점 실적 확대 및 항공 여객수 회복 등 여러 요인에 힘입어 3분기부터 흑자를 낼 수 있을 것으로 내다봤다.

현대백화점면세점은 앞으로 다양한 디지털 콘텐츠도 선보이기로 했다.

메타버스와 대체불가능토큰(NFT) 등 다양한 디지털 기술을 활용한 서비스를 온오프라인 매장에 선제적으로 적용해 디지털 환경에 익숙한 젊은 세대에게 차별화한 서비스와 쇼핑 경험을 제공하겠다는 방침을 세웠다. 남희헌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