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oreaWho
KoreaWho
기업과산업  소비자·유통

CJ제일제당, 고단백 식물성 음료 '얼티브 비건 프로틴' 편의점에서도 판매

신재희 기자 JaeheeShin@businesspost.co.kr 2023-08-02 11:08:46
확대 축소
공유하기
페이스북 공유하기 X 공유하기 네이버 공유하기 카카오톡 공유하기 유튜브 공유하기 url 공유하기 인쇄하기

[비즈니스포스트] CJ제일제당이 사내 독립기업(CIC) 브랜드 ‘얼티브’의 유통채널을 확대한다. 

CJ제일제당은 고단백 식물성 음료 ‘얼티브 비건 프로틴’ 제품 2종을 편의점에서도 판매한다고 2일 밝혔다.
 
CJ제일제당, 고단백 식물성 음료 '얼티브 비건 프로틴' 편의점에서도 판매
▲ CJ제일제당 사내 독립기업의 브랜드 '얼티브'가 내놓은 고단백 식물성 음료 얼티브 비건 프로틴이 편의점으로 유통채널을 확대한다. 

CJ제일제당은 사내벤처 프로젝트 이노100(INNO100)을 통해 ‘팀 얼티브’를 첫 사내벤처로 선발했다. 얼티브는 지난해 6월 첫 제품 얼티브 플랜트유를 시작으로 얼티브 오리지널, 얼티브 바리스타, 얼티브 비건 프로틴(초코·커피) 등의 제품을 내놓았다.

얼티브 비건 프로틴은 팀 얼티브가 올해 6월 공개한 고단백 식물성 음료이다. 현미, 완두, 작두콩 등의 식물성 단백질을 사용해 한 팩에 단백질 21g을 함유한다. 

와디즈에서 펀딩을 통해 우선 선보인 얼티브 비건 프로틴은 펀딩 금액 5500만 원을 달성했다. 이후 CJ더마켓, G마켓, 롯데온, 네이버 등을 비롯한 온라인 채널에 입점해 출시 한 달 만에 판매량 29만 개를 기록했다.

CJ제일제당은 다양한 행사에 참여해 얼티브 비건 프로틴의 소비자 접점을 확대하기로 했다.

우선 '한강 나이트워크', ‘부산 나이트워크’ 등에서 소비자들에게 ‘얼티브 플랜트유’ 제품을 알리고 직접 체험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한다. 

8월 말에는 인플루언서와 협업해 유투브애서 라이브커머스 방송을 진행한다. 

CJ제일제당 관계자는 "건강과 비건 제품에 대한 소비자들의 관심이 높아짐에 따라 식물성 단백질 음료를 언제 어디서나 편히 즐길 수 있도록 편의점 입점을 추진했다"며 "앞으로도 맛과 영양을 모두 잡은 '얼티브 플랜트유' 제품으로 소비자에게 다가가겠다"고 말했다. 신재희 기자

최신기사

국수본 특별수사단 대통령실 압수수색 불발, 일부 자료만 임의제출로 확보
국수본·공수처·국방부 공조수사본부 출범, "중복수사 혼선과 비효율 해소"
대한항공 아시아나항공 인수 마무리, 2026년까지 자회사로 운영 뒤 통합
삼성전자 노조 윤석열 탄핵 집회에 동참, "민주주의 위해 끝까지 맞설 것"
태영건설 137억 규모 유상증자 추진, 출자전환 통한 재무구조 개선 목적
국내 3대 신용평가사, LGCNS 신용등급 전망 'AA- 긍정적' 상향 조정
현대차그룹 유럽 4위 '위태', 토요타 하이브리드 약진에 소형 전기차로 맞불
윤석열 내란 혐의로 대통령실 7년 만에 압수수색, 경호처 거부로 차질 빚어
[오늘의 주목주] '경영권 다툼 소강국면' 고려아연 8%대 내려, 신성델타테크 18% 급등
한덕수 "12·3 계엄 선포 전 정상적 국무회의 운영되지는 않았다"
koreawho

댓글 (0)

  • - 200자까지 쓰실 수 있습니다. (현재 0 byte / 최대 400byte)
  • - 저작권 등 다른 사람의 권리를 침해하거나 명예를 훼손하는 댓글은 관련 법률에 의해 제재를 받을 수 있습니다.
  • - 타인에게 불쾌감을 주는 욕설 등 비하하는 단어가 내용에 포함되거나 인신공격성 글은 관리자의 판단에 의해 삭제 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