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비즈니스포스트] BGF리테일 주식이 유통업종 최선호주로 꼽혔다.
BGF리테일은 편의점채널 가운데서도 상대적으로 높은 성장률을 보이고 있다. 연간 기준으로 7~9%(하이싱글) 수준 성장률 달성이 가능할 것으로 전망됐다.
▲ BGF리테일이 편의점 채널 중에 상대적으로 높은 성장률을 보일 것이라는 증권가 분석이 나왔다. 사진은 BGF리테일 본사. |
박찬솔 SK증권 연구원은 16일 BGF리테일 목표주가를 25만 원, 투자의견을 매수(BUY)로 유지했다.
15일 BGF리테일 주식은 19만400원에 거래를 마쳤다.
박 연구원은 “유통업종은 시장점유율 경쟁을 피할 수 없다”며 “매출 성장률이 주가를 견인하는 주 요소로 볼 수 있다”고 말했다.
산업통상자원부 자료에 따르면 코로나19 이전인 2019년과 비교한 매출 성장률에서 편의점채널은 백화점에 이어 2위를 차지했다. 편의점은 내수 산업에서 중요한 물량 기준 판매량(구매건수)이 2019년 수준을 돌파한 유일한 채널이다.
박 연구원은 “올해 초부터 BGF리테일 주가는 실적보다 롯데칠성 주가 하락에 민감하게 반응하는 모습을 보였다”며 “롯데칠성 주가가 편의점에서 이익률이 높은 음료·주류 업황의 방향성을 확인하는 지표로 작용했기 때문인 것으로 판단된다”고 말했다.
최근 원/달러 환율 강세가 나타났고 롯데칠성 경쟁사인 코카콜라와 펩시 주가가 중국 경기 전망을 반영하며 반등했다.
박 연구원은 롯데칠성 주가 하락도 제한적일 것으로 판단돼 BGF리테일에 주는 영향도 감소할 것으로 분석했다.
BGF리테일은 올해 연결기준으로 매출 8조3490억 원, 영업이익 2950억 원을 거둘 것으로 예상됐다. 지난해보다 매출은 9.6%, 영업이익은 17.1% 각각 증가하는 것이다. 윤인선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