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J푸드빌 뚜레쥬르 미국 방송에 맛집으로 등장, 어머니의날 한정판 매출 상승

▲ CJ푸드빌의 베이커리 브랜드 뚜레쥬르가 미국 텔레비전 프로그램에 맛집으로 소개됐다. 미국 채널 FOX11의 프로그램에 뚜레쥬르 제품들이 소개되는 모습.

[비즈니스포스트] CJ푸드빌의 베이커리 브랜드 뚜레쥬르가 미국 텔레비전 채널에서 맛집으로 소개됐다.

1일 CJ푸드빌에 따르면 뚜레쥬르는 최근 미국 채널 FOX11의 프로그램 '굿데이 LA'에서 인기 베이커리로 등장했다. 굿데이 LA는 매주 화요일 코너 ‘테이스티 튜스데이’를 통해 LA에서 주목받고 있는 브랜드와 메뉴를 소개한다.

해당 방송에는 알렉산드라 헤이거 CJ푸드빌 뚜레쥬르 미국법인 제품개발 스페셜리스트가 출연했다. 그는 뚜레쥬르 브랜드 및 미국 어머니의 날 기념 한정판 제품군 '해피 마더스데이 컬렉션' 케이크 및 디저트를 각각 소개했다.

CJ푸드빌에 따르면 올해 어머니의 날 '해피 마더스데이 컬렉션'의 매출은 지난해 매출의 약 140% 수준이다.

CJ푸드빌은 “현지 베이커리 브랜드들이 투박한 모양의 버터 케이크 위주로 취급하는 반면 뚜레쥬르는 신선한 생크림으로 만든 아기자기한 디자인의 케이크로 인기를 끌고 있다”고 설명했다.

이날 방송 출연자들은 △블루베리 요거트 포 맘 △초콜릿 에스프레소 △스트로베리 티라미수 △베리클라우드부케 △핑크레이디 △베리피스타치오 등 꽃을 테마로 한 뚜레쥬르의 한정판 케이크와 디저트를 시식했다.

CJ푸드빌 관계자는 "이번 방송은 현지에서 뚜레쥬르의 체감 인기가 날로 높아지고 있음을 입증한 것이다"며 "뚜레쥬르는 앞으로도 K베이커리의 정체성을 유지하면서 미국 소비자들을 위한 차별화된 제품을 꾸준히 출시하겠다"고 말했다. 신재희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