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oreaWho
KoreaWho
기업과산업  소비자·유통

CU '백종원 제육 한판 도시락' 인기, 출시 6일 만에 누적 판매량 50만 개

윤인선 기자 insun@businesspost.co.kr 2023-03-22 09:31:46
확대 축소
공유하기
페이스북 공유하기 X 공유하기 네이버 공유하기 카카오톡 공유하기 유튜브 공유하기 url 공유하기 인쇄하기

[비즈니스포스트] 편의점 CU가 새롭게 내놓은 '백종원 제육 한판 도시락'이 선풍적인 인기를 끌고 있다.

CU를 운영하는 BGF리테일은 16일 출시한 백종원 제육 한판 도시락이 출시 엿새 만에 누적 판매량 50만 개를 기록했다고 22일 밝혔다.
 
CU '백종원 제육 한판 도시락' 인기, 출시 6일 만에 누적 판매량 50만 개
▲ 편의점 CU가 새롭게 내놓은 ‘백종원 제육 한판 도시락’이 출시 엿새 만에 누적 판매량 50만 개를 기록했다.

백종원 제육 한판 도시락은 제육불고기 2종류(간장, 고추장)와 감자조림, 호박볶음, 볶음김치, 계란두부부침 등으로 구성됐다. 백미밥 위에는 구운 햄이 올려져 있어 모두 7가지의 반찬을 즐길 수 있다.

백종원 제육 한판 도시락은 최근 CU 전체 도시락 매출을 이끌고 있다. 16일부터 21일까지 백종원 간편식 시리즈의 매출은 지난달과 비교해 42.6% 증가했고 전체 도시락 매출도 29.7% 늘었다.

특히 직장가와 대학가에서 발생한 매출이 전체의 33.1%를 차지하며 직장인과 대학생에게 인기를 얻고 있는 것으로 분석됐다.

이번 상품이 폭발적인 반응을 얻을 수 있었던 이유에 대해 BGF리테일은 기존 상품과 비교해 중량을 10% 늘려 가성비를 높였고 공격적인 할인 행사가 소비자들의 호응을 얻었기 때문이라고 설명했다.

백종원 제육 한판 도시락은 31일까지 800원 할인된 3700원에 판매된다. CU의 커머스애플리케이션(앱)인 '포켓CU'에서 도시락 구독쿠폰을 받으면 900원, 통신사 할인 300원, 카카오페이나 네이버페이로 결제 시 500원을 각각 추가로 중복 할인 받을 수 있다.

이런 내용이 각종 커뮤니티에 공유되면서 도시락 구독쿠폰의 사용량은 지난달과 비교해 47.2% 증가했다.

진영호 BGF리테일 상품본부장은 "백종원 제육 한판 도시락은 출시 이후 꾸준히 하루 8만 개 이상씩 팔리며 도시락 단일 상품 판매 기록을 매일 경신하고 있다"며 "3월 말 출시되는 2번째 도시락도 고물가시대에 어려움을 겪는 고객들에게 큰 도움이 될 것으로 자신한다"고 말했다.

백종원 도시락은 2015년 출시 됐을 당시 2주 만에 누적 판매량 100만 개를 기록한 바 있다. 윤인선 기자

최신기사

법원, '부당대출' 혐의 손태승 전 우리금융 회장 구속영장 재차 기각
경찰, 국방부·수방사 압수수색 통해 김용현 전 장관 '비화폰' 확보
롯데쇼핑 자회사 롯데인천타운 흡수합병, "경영효율성 제고"
하나은행장에 하나카드 이호성, 증권은 강성묵 연임 카드는 성영수 내정
야당 6당 두번째 윤석열 대통령 탄핵소추안 제출, 14일 오후 5시 표결
우리은행 고강도 인사 쇄신, 부행장 줄이고 70년대생 전진배치
미국 생물보안법안 연내 통과 진행형, 외신 "예산 지속 결의안에 포함땐 가능"
국회 내란 특검법과 김건희 특검법 가결, 국민의힘 반대당론에도 이탈표 나와
GM CFO "LG엔솔-GM 오하이오 배터리공장 가동률 80%, 테네시 40%"
서울 아파트값 38주 연속 상승, 대출규제 영향에 관망세 짙어져 상승폭 축소
koreawho

댓글 (0)

  • - 200자까지 쓰실 수 있습니다. (현재 0 byte / 최대 400byte)
  • - 저작권 등 다른 사람의 권리를 침해하거나 명예를 훼손하는 댓글은 관련 법률에 의해 제재를 받을 수 있습니다.
  • - 타인에게 불쾌감을 주는 욕설 등 비하하는 단어가 내용에 포함되거나 인신공격성 글은 관리자의 판단에 의해 삭제 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