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리온이 중국 제과시장에서 2분기에 실적이 부진했을 것으로 예상됐다.
정우창 미래에셋증권 연구원은 6일 “중국 제과시장의 성장률이 정체돼 있다”며 “오리온이 2분기에 중국에서 시장예상치에 미치지 못하는 영업이익을 냈을 것”이라고 분석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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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이경재 오리온 대표. |
오리온이 2분기 중국에서 지난해 2분기보다 매출은 6.1% 늘어나고 영업이익은 7.9% 감소했을 것으로 추정된다.
시장은 오리온이 2분기 중국에서 지난해 2분기보다 매출 12.3%, 영업이익 28.8%가 늘어났을 것으로 예측했는데 이에 한참 못 미치는 것이다.
오리온 중국법인이 내는 영업이익은 오리온 전체 영업이익의 69%를 차지한다.
오리온의 국내사업은 2분기에 감소세가 둔화됐을 것으로 예상됐다.
정 연구원은 “국내에서 오리온이 새로 내놓은 바나나맛 초코파이의 매출이 늘어나면서 2분기에 매출 감소세가 둔화됐을 것”이라며 “오리온이 2분기에 지난해 2분기보다 매출은 2% 줄고 영업이익은 같은 수준을 유지했을 것”이라고 내다봤다. 바나나맛 초코파이는 오리온 국내매출의 9%를 차지하며 월마다 50억 원가량의 수익을 거둬들였다.
오리온은 2분기에 연결기준으로 5348억 원, 영업이익 525억 원을 냈을 것으로 추정된다. 지난해 2분기보다 매출은 4.3%, 영업이익은 10.6%로 늘어나는 것이다. [비즈니스포스트 이지혜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