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비즈니스포스트] 편의점 CU를 운영하는 BGF리테일이 ESG(환경, 사회, 지배구조) 평가에서 3년 연속으로 좋은 평가를 받았다.

BGF리테일은 25일 한국ESG기준원(KCGS)에서 평가하는 ESG 통합평가에서 3년 연속으로 A등급을 받았다고 밝혔다.
 
BGF리테일 한국ESG기준원 통합평가 3년 연속 A등급, 편의점기업 '최고'

▲ BGF리테일이 한국ESG기준원(KCGS)에서 평가하는 ESG 통합평가에서 3년 연속으로 A등급을 받았다.


BGF리테일은 환경(E)부문에서 A등급을, 사회(S)부문에서 A+등급을, 거버넌스(G)부문에서 A등급을 받았다. ESG 모든 영역에서 A등급 이상을 받은 편의점기업은 BGF리테일이 유일하다.

환경부문에서 A등급을 받은 것 역시 편의점업계에서 유일한 평가다.

BGF리테일은 ESG 글로벌 가이드라인을 바탕으로 ‘지구와 사회의 좋은 친구, BGF’라는 ESG경영 비전을 통해 △친환경 가치사슬(밸류체인) 구축 △동반성장 생태계 조성 △건강하고 행복한 삶 지원 등 3대 핵심 목표를 중심으로 ESG경영을 펼치고 있다.

BGF리테일은 ESG 평가 및 분석기관인 서스틴베스트가 올해 상반기와 하반기에 발표한 ESG경영 평가에서도 A등급을 받았다. 남희헌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