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비즈니스포스트] 카카오가 판교 데이터센터 화재로 장애를 겪은 메일 서비스가 복구됐다고 밝혔다.
카카오는 19일 오전 6시 기준으로 다음메일의 주요 기능이 데이터 유실 없이 복구됐다고 밝혔다.
카카오메일과 톡 채널의 주요 서비스도 대부분 정상적으로 제공되고 있다고 덧붙였다.
카카오는 “메일 서비스의 중요성을 잘 알고 있기에 우선순위에 두고 복구 작업을 진행했으나 방대한 데이터양과 장비의 특수성 등으로 인해 작업이 지연됐다”고 설명했다.
카카오는 또한 “다행히 가장 우려했던 데이터 유실은 발생하지 않았다”며 “일부 메일은 간헐적으로 내용 확인이 어려울 수 있지만 곧 안정화 작업이 마무리되면 정상적으로 모든 메일을 확인할 수 있다”고 말했다.
카카오는 카카오페이의 모든 서비스도 정상화했다고 밝혔다. 남희헌 기자
카카오는 19일 오전 6시 기준으로 다음메일의 주요 기능이 데이터 유실 없이 복구됐다고 밝혔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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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카카오가 메일 다음의 주요 기능을 데이터 유실 없이 복구했다고 밝혔다. 카카오 판교 본사. <카카오>
카카오메일과 톡 채널의 주요 서비스도 대부분 정상적으로 제공되고 있다고 덧붙였다.
카카오는 “메일 서비스의 중요성을 잘 알고 있기에 우선순위에 두고 복구 작업을 진행했으나 방대한 데이터양과 장비의 특수성 등으로 인해 작업이 지연됐다”고 설명했다.
카카오는 또한 “다행히 가장 우려했던 데이터 유실은 발생하지 않았다”며 “일부 메일은 간헐적으로 내용 확인이 어려울 수 있지만 곧 안정화 작업이 마무리되면 정상적으로 모든 메일을 확인할 수 있다”고 말했다.
카카오는 카카오페이의 모든 서비스도 정상화했다고 밝혔다. 남희헌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