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LG전자 모델들이 'LG 홈브루' 신제품을 비롯해 여러 가지 홉오일과 플레이버를 조합할 수 있는 '홈브루 캡슐 멀티팩'을 소개하고 있다. < LG전자 > |
[비즈니스포스트] LG전자가 800가지 이상의 맥주 레시피를 조합할 수 있는 수제맥주제조기를 내놓았다.
LG전자가 나만의 특별한 맥주를 집에서 손쉽게 만드는 프리미엄 수제맥주제조기 'LG 홈브루' 신제품을 8일 출시했다.
새로운 LG 홈브루는 고객이 직접 맥주 원료를 조합해 다양한 나만의 맥주를 제조할 수 있다.
LG전자는 신제품과 함께 여러 가지 홉오일과 플레이버가 들어있는 ‘홈브루 캡슐 멀티팩’을 새롭게 선보였다.
기존에는 맥주의 주원료인 맥즙팩 외에 △발효를 돕는 효모 △맥주에 풍미를 더하는 홉오일 △플레이버(맥주향) 등 3개의 캡슐이 한 세트로 구성된 전용 캡슐 패키지만 사용했다.
하지만 이제는 멀티팩의 홉오일과 플레이버로 교체해 새로운 스타일의 맥주를 만들 수 있다. 홉오일이나 플레이버를 2개까지 추가하면 맥주의 맛과 향이 더 진해진다.
신제품은 고객이 마이 에일이나 마이 라거 등 맥주 계열을 선택한 뒤 홈브루 캡슐 멀티팩 등을 활용하면 800가지 이상의 맥주 레시피 조합이 가능하다.
LG전자는 이렇게 나만의 조합을 통해 만들 수 있는 ‘썸머 에일’ 등 엄선된 추천 레시피도 제공한다. 이 레시피는 홉의 쌉싸름한 맛과 은은한 꽃향이 여름과 잘 어울리는 에일 맥주다.
신제품은 집밖에서도 신선한 수제 맥주를 즐길 수 있는 ‘병입 숙성 기능’을 제공한다. 이로써 고객은 여행이나 야외 파티 등을 대비해 더 많은 양과 다양한 맥주를 만들 수 있게 됐다.
고객은 전문가 모드에서 '별도 용기에 숙성'을 선택하고 홈브루에서 발효 과정까지 마친 맥주를 시중에서 판매하는 맥주 내압용기에 담으면 된다. 이때 일정량의 백설탕을 첨가해 상온 보관 후 냉장 보관하면 병 속에서 맥주가 탄산화를 거쳐 숙성된다.
LG전자는 7월8일부터 17일까지 서울 여의도 '더현대 서울' 백화점에서 신제품 체험 팝업스토어를 운영한다. 방문 고객은 새로운 LG 홈브루로 만든 신선한 수제 맥주를 맛볼 수 있고 제품을 구매하면 11만 원 할인 등 다양한 혜택을 받는다. 신제품 가격은 색상에 따라 출하가 기준 144만~149만 원이다.
이현욱 LG전자 키친어플라이언스사업부장 전무는 “다양한 조합을 통해 나만의 수제 맥주를 직접 만들고 맛볼 수 있는 LG 홈브루 신제품을 통해 맥주 애호가들에게 차별화된 고객경험을 선사할 것”이라고 말했다. 나병현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