쌍용차 5일 ‘토레스’ 쇼케이스, 가상인간 루시가 마케터로 변신해 소개

▲ 가상인간 루시와 쌍용차 토레스. <쌍용자동차>

[비즈니스포스트] 쌍용자동차가 중형SUV 신차 발표회를 온∙오프라인에서 동시에 진행한다.

쌍용차는 5일 인천 네스트호텔에서 '토레스'의 출시를 알리는 '토레스 쇼케이스'를 온∙오프라인에서 동시에 연다고 4일 밝혔다.

코로나19 감염증 확산으로 인해 2019년 6월 '베리 뉴 티볼리 쇼케이스' 이후 쌍용차가 3년 만에 개최하는 오프라인 신차 발표회로 미디어를 대상으로 진행한다.

토레스 쇼케이스에서는 가상인간(버추얼휴먼) 루시가 마케터로 변신해 토레스를 소개한다. 루시는 롯데홈쇼핑이 1년 동안의 개발기간을 거쳐 탄생한 가상인간으로 인플루언서, 쇼호스트, 광고모델 등으로 활동하고 있다.  

문일한 쌍용차 익스테리어디자인팀 팀장이 쌍용차의 새로운 디자인 철학인 '파워드 바이 터프니스(Powered by Toughness)'를 바탕으로 탄생한 토레스 디자인에 관해 설명하고 쌍용차 디자인 비전에 대해서도 밝힐 계획을 세웠다.

온라인 쇼케이스는 5일 오전 10시에 진행한다. 네이버TV 및 쌍용자동차 공식 유튜브 채널에서 시청할 수 있다.

쌍용차 관계자는 "코로나19 팬데믹으로 인해 그 동안 온라인으로만 쇼케이스를 진행해 신차를 알리는데 많은 아쉬움이 있었으나 3년 만에 오프라인 쇼케이스를 통해 토레스의 다양한 장점을 생생하게 보여 드릴 수 있게 됐다"며 "토레스의 반응이 뜨거운 만큼 많은 고객들이 쇼케이스를 편하게 볼 수 있도록 온라인으로도 진행한다"고 말했다. 허원석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