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박선호 CJ프레시웨이 상품본부장(오른쪽)과 최경천 서울우유협동조합 마케팅 상무(왼쪽)이 11일 서울 마포구 CJ프레시웨이 본사에서 업무협약을 체결하고 사진을 찍고있다.
CJ프레시웨이는 11일 서울 마포구 CJ프레시웨이 본사에서 서울우유협동조합과 업무협약을 맺고 신제품 개발과 판매채널을 확대에 협력하기로 했다고 12일 밝혔다.
두 회사는 제품의 공동기획을 넘어 유통, 판매, 마케팅 등 핵심 경쟁력을 공유해 상호호혜(win-win)적 사업모델을 구축하기로 했다.
이를 위해 CJ프레시웨이의 식자재 유통망, 콜드체인 기술과 서울우유협동조합의 유제품 개발 기술을 더해 전략 제품을 선보인다는 계획을 세웠다.
CJ프레시웨이와 서울우유협동조합은 2020년 8월에 '서울우유 아이스크림'을 처음 선보인 뒤 협업관계를 이어오고 있다.
두 회사는 앞으로 디저트, 간편식 등 다양한 상품을 함께 내놓으며 협업을 확대하기로 했다. 일부 상품은 기존 기업사이거래(B2B) 채널을 비롯해 편의점, 대형마트, 온라인에서도 선보인다.
CJ프레시웨이 관계자는 "빠르게 변화하는 식품업계 유행에 맞춰 제품 다각화의 속도를 높이고 학교, 오피스 등 기존 기업사이거래(B2B) 채널을 비롯해 소비자직접판매(B2C) 채널에도 제품을 선보이도록 CJ프레시웨이의 유통 시스템과 기술력을 활용하겠다"고 말했다. 신재희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