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비즈니스포스트] 티몬이 인재 수시 채용에 나선다.
세 자릿수 인원을 뽑는데 채용의 모든 과정은 비대면으로 진행된다.
티몬은 15일 개발과 MD(상품기획) 직군, 기획 등 모두 60여 부문에서 인력 수시 채용을 진행한다고 밝혔다.
MD직군은 항상 채용공고를 열어두고 적합한 인재가 지원하면 언제든 채용하겠다는 방침을 세웠다.
콘텐츠부문에서는 △콘텐츠 에디터 △콘텐츠 운영 담당자 △콘텐츠 프로모션 디자이너 등의 인력을 뽑는다.
신사업 기획 담당자나 서비스기획자 등 새 성장동력 발굴과 서비스 영역 확장을 위한 인력뿐 아니라 상품 품질 관리자, 개발 관리자 등도 채용해 상품 경쟁력을 강화하기로 했다.
데이터 분석과 활용을 위한 인재도 찾는다.
티몬은 빅데이터 엔지니어, 검색 서비스 기획자, 정보시스템 구축 및 운영 담당자 등 데이터 분석과 활용을 위한 인재를 영입해 서비스 고도화에 집중하기로 했다.
티몬이 이렇게 뽑는 인원은 모두 세 자릿수다.
티몬은 인재풀 제도를 활용해 우수한 인재들이 아무때나 지원할 수 있도록 하는 시스템도 만들어 뒀다.
채용 기간이나 전형과 무관하게 지원자가 자신의 업무 능력과 전문분야 등을 등록해 두면 적합한 부문에서 수요가 발생할 때 인재풀에 등록된 지원자들에게 우선 연락하고 채용 전형을 진행한다.
티몬은 채용의 모든 과정을 비대면으로 진행하기로 했다.
티몬은 상반기 안에 물리적 공간 제약을 없앤 '스마트워크' 체제를 본격화한다. 이를 위해 재택근무와 거점 오피스, 공유 오피스 등 업무 접근성을 높이고 자율적 업무 환경을 만들기 위한 준비를 하고 있다. 남희헌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