편의점 CU가 건강간편식 도시락이 인기를 끌자 가짓수를 늘렸다. 

편의점 CU를 운영하는 BGF리테일은 건강간편식 도시락 시리즈 '더(THE)건강식단'의 기존 프로틴 도시락을 업그레이드한 ‘프로틴업(UP)’ 도시락을 내놨다고 20일 밝혔다. 
 
편의점 고단백 상품이 대세, CU 건강간편식 도시락 인기에 가짓수 늘려

▲ 편의점 CU를 운영하는 BGF리테일이 선보인 ‘프로틴업(UP)’ 도시락. < BGF리테일 >


기존 프로틴 도시락은 닭가슴살 1종뿐이었지만 프로틴업 도시락은 큐브포크, 훈제오리, 닭가슴살 3종으로 출시됐다.

모두 굽거나 볶는 방식으로 만들어 일반 도시락과 비교해 칼로리를 대폭 낮췄으며 원재료의 맛과 향을 살렸다. 

또 기존 상품의 밥 양이 적다는 고객의 의견을 반영해 밥 양을 55g 늘리고 곤약현미밥에 병아리콩을 추가했다. 

CU에 따르면 올해 1월 더건강식단 시리즈의 판매량은 출시 첫 달과 비교해 27.2% 늘었다. 같은 기간 일반 도시락들의 평균 신장률이 8.3%인 것과 비교했을 때 3배 이상 높은 수치다. 

더건강식단 시리즈는 단백질 함량을 높인 '프로틴 도시락', 열량을 확 낮춘 '칼로리 도시락', 저탄수화물 고지방으로 영양 균형을 맞춘 '밸런스 도시락' 등 3종으로 지난해 11월 출시됐다.

기존에 출시된 더건강식단 시리즈 가운데 프로틴 도시락이 가장 큰 인기를 끌고 있다. 

상품별 매출구성비를 살펴보면 프로틴 도시락이 53.7%로 가장 높고 칼로리 도시락과 밸런스 도시락은 각각 23.7%, 22.6%로 나타났다.

CU는 상품 출시를 기념해 이달 말까지 프로틴업 도시락 시리즈를 카카오페이로 결제하면 30% 할인 혜택을 제공한다.

조성욱 BGF리테일 간편식품팀장은 "지난해 CU의 단백질 관련 상품 매출신장률이 129.1%에 이를 정도로 편의점에서 고단백 상품을 찾는 고객이 늘어난 데 맞춰 프로틴 도시락을 확대 출시한다"고 말했다. [비즈니스포스트 정혜원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