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지효 기자 kjihyo@businesspost.co.kr2021-12-20 18:23:01
확대축소
공유하기
간편식전문제조기업인 프레시지가 대체육을 활용한 밀키트를 선보인다.
프레시지는 호주의 식물성 대체육 전문기업 ‘브이투푸드(v2food)’의 제품을 활용한 ‘대체육 밀키트’를 20일 출시한다고 밝혔다.
▲ 프레시지가 선보이는 대체육 밀키트 4종. <프레시지>
이번에 출시된 프레시지 ‘대체육 밀키트’는 ‘두유 머쉬룸 리조또’, ‘골든커리 함박스테이크’, ‘치폴레 찹스테이크’, ‘라구 파스타’ 등 4종이다.
브이투푸드의 식물성 대체육은 실제 육류와 같은 식감과 맛을 구현했으며 영양성분상 단백질과 식이섬유 함유량이 높은 특징이 있다고 프레시지는 설명했다.
프레시지는 특유의 콩 냄새로 조리에 어려움이 있을 수 있는 대체육을 밀키트로 구현해 누구나 쉽고 맛있게 조리할 수 있도록 편의성을 높였다고 덧붙였다.
프레시지는 국내 소비자들에게 아직 익숙하지 않은 대체육을 밀키트와 결합해 소비 접근성을 높이고 국내 대체육시장의 저변을 넓힌다는 계획을 세웠다.
프레시지 관계자는 “채식을 즐기는 소비자들이 육류 섭취에 관한 부담없이 다양한 메뉴를 간편하게 즐길 수 있도록 식물성 대체육을 활용한 밀키트 제품을 출시하게 됐다”며 “소비자 라이프스타일의 변화에 따라 제품 선택 기준 또한 바뀌는 만큼 다양한 취향을 충족할 수 있는 간편식 제품을 선보이겠다”고 말했다. [비즈니스포스트 김지효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