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이진성 롯데푸드 대표이사(오른쪽)와 장동하 교원그룹 기획조정실장(왼쪽)이 17일 서울 용산구 교원그룹 녹지원에서 업무협약을 체결하고 사진을 촬영하고 있다. <교원그룹> |
교원그룹과 롯데푸드가 미래 성장동력을 발굴하기 위해 손을 잡았다.
교원그룹과 롯데푸드는 전략적 사업 파트너십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고 20일 밝혔다.
이번 업무협약을 통해 교원그룹과 롯데푸드는 미래 성장동력을 위한 공동사업 발굴, 공동 마케팅 추진, 소비자 계층 확대를 위한 상품 및 서비스 공동개발 등에서 협력관계를 구축하기로 했다.
교원그룹과 롯데푸드는 교육과 영유아식 판매라는 각자의 영역에서 공통의 고객을 확보하고 있어 협업 시너지 효과가 클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교원그룹은 롯데푸드의 파스퇴르 밀크바 등 오프라인 매장을 통한 교원 빨간펜 홍보활동을 비롯해 각자 확보한 마케팅 채널을 활용한 다양한 협업 프로젝트를 진행한다.
이와 함께 교원웰스의 식물재배기 ‘웰스팜’과 롯데푸드의 밀키트 및 가정간편식(HMR) 브랜드 ‘쉐푸드’를 결합한 구독서비스도 준비하고 있다.
이진성 롯데푸드 대표이사는 "서로 다른 영역에서 성과를 내온 두 회사의 경험을 합쳐 고객의 삶을 풍요롭게 만드는 제품과 서비스를 제공하겠다"며 "사업의 모든 영역에 걸쳐 과감한 협력을 확대하겠다"고 말했다.
장동하 교원그룹 기획조정실장은 “교원그룹이 모든 사업영역에 걸쳐 긴밀한 협업 모델을 구축하는 것은 롯데푸드가 처음이다”며 “함께 성장할 수 있는 지속가능한 사업관계를 이어나가겠다”고 말했다. [비즈니스포스트 신재희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