현대그린푸드가 비건(채식주의자)식품사업을 강화한다.

현대백화점그룹 계열 종합식품기업 현대그린푸드는 20일 캐나다 비건식품기업 ‘데이야(Daiya)’와 국내 독점판매·유통 계약을 체결했다고 밝혔다. 
 
현대그린푸드 비건식품사업 강화, 캐나다 '데이야' 국내 독점판매

▲ 데이야 치즈케이크. <현대그린푸드>


데이야는 2008년 캐나다에서 설립된 비건식품기업으로 식물성 원료만 사용한 치즈와 케이크, 아이스크림 등 비건 디저트를 판매한다.

현재 미국과 영국, 호주 등 20개 나라 2만여 개 유통채널에 입점해 있으며 채식주의자는 물론 유당 알레르기가 있는 소비자들에게도 수요가 많다고 현대그린푸드는 설명했다.

현대그린푸드가 이번에 선보이는 제품은 슈레드치즈와 치즈향케이크, 아이스크림, 드레싱 등이다. 현대그린푸드의 온라인몰 '그리팅몰'과 현대백화점 5개 점포(압구정본점·무역센터점·목동점·판교점·더현대서울) 식품관에서 판매한다.

현대그린푸드는 “비건식품사업을 강화하는 건 환경과 건강을 생각하는 소비자가 늘며 꾸준히 성장하고 있기 때문이다”며 “비건식품은 육류제품 제조와 판매 과정에서 나오는 탄소 배출을 줄일 수 있다”고 말했다.

국내 채식 인구는 가파르게 증가하고 있다.

식품업계에 따르면 채식주의자 인구는 2008년 15만 명에서 2020년 200만 명으로 늘었다. 올해는 지난해보다 25% 늘어난 250만 명으로 추정된다.

현대그린푸드는 2022년 상반기에 데이야 상품 품목을 3배 이상 늘리고 비건 간편식과 비건 식단 등을 개발한다는 방침을 세웠다. 상품 판매 채널도 확대하기로 했다. [비즈니스포스트 남희헌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