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섬 주식 매수의견이 유지됐다.

코로나19 확산에도 온 오프라인채널 실적이 견조하게 유지돼 단계적 일상회복(위드 코로나)에 따른 소비회복 국면에서 경쟁력을 발휘할 것으로 전망됐다.
 
한섬 주식 매수의견 유지, "위드 코로나와 함께 브랜드 경쟁력 발휘"

▲ 한섬 로고.


8일 유정현 대신증권 연구원은 한섬 목표주가를 5만3천 원, 투자의견을 매수(BUY)로 유지했다.

직전 거래일인 5일 한섬 주가는 4만3천 원에 장을 마감했다.

유 연구원은 "한섬은 4분기 위드 코로나로 소비회복이 가속화되는 가운데 브랜드 및 온라인채널 대응 경쟁력이 부각될 것으로 전망된다"고 바라봤다.

정부는 백신 접종률 완료율이 70%을 넘어섬에 따라 11월부터 사회적 거리두기를 완화하는 단계적 일상회복을 시작했다.

4분기는 패션업계 전통적 성수기인데다 올해는 추운 날씨까지 예상된다. 단계적 일상회복 시행에 따라 외출과 단체행사 등이 증가하면서 겨울의류 수요가 늘 것으로 예상된다.

증권가에서는 한섬이 3분기 코로나19 델타 변이 확산에도 온라인과 오프라인채널 실적을 견조하게 유지한 만큼 4분기에도 높은 실적을 낼 것으로 바라보고 있다.

한섬은 2021년 3분기 연결기준으로 매출 2960억 원, 영업이익 310억 원을 낸 것으로 추정됐다. 2020년 3분기보다 매출은 13.5% 늘고 영업이익은 41% 확대되는 것이다.

매출을 채널별로 보면 3분기 오프라인채널 매출은 지난해 3분기보다 8%, 온라인채널 매출은 40% 증가했다.

영업이익은 온라인채널을 중심으로 랑방콜렉션, 더캐시미어 등 고마진 제품 매출이 늘면서 지난해 3분기보다 41% 늘어난 것으로 전해졌다.

3분기 영업이익률은 10.7%를 보였다.

한섬은 2021년 연결기준 매출 1조3730억 원, 영업이익 1570억 원을 낼 것으로 전망됐다. 2020년보다 매출은 14.8% 늘고 영업이익은 53.9% 늘어나는 것이다. [비즈니스포스트 조충희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