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MM이 한국에서 출발해 남미 동쪽해안까지 오가는 컨테이너노선을 새로 개설했다. 

HMM은 신규 네트워크 확장을 위해 극동~남미동안을 연결하는 컨테이너 정기선서비스를 시작한다고 20일 밝혔다.
 
HMM, 한국에서 출발해 남미동안 오가는 컨테이너노선 새로 열어

▲ HMM의 신규 항로에 투입되는 5천TEU 컨테이너선. < HMM >


이번에 새로 개설되는 극동~남미동안(FIL) 노선은 HMM이 가입한 해운 동맹 ‘디 얼라이언스’와는 별도로 HMM이 단독으로 운영한다. 

12월7일 부산에서 첫 출항하는데 파나막스급(5천TEU급) 컨테이너선 등이 투입된다. 전체 순항일정은 왕복으로 84일이다.

주요 기항지는 부산~상하이(중국)~닝보(중국)~셔코우(중국)~싱가포르~카투팔리(인도)~더반(남아프리카공화국)~산토스(브라질)~파라나과(브라질)~이타포아(브라질)~나베간테스(브라질)~부에노스아이레스(아르헨티나)~몬테비데오(우루과이)~싱가포르~홍콩~부산 등이다. 

HMM 관계자는 “최근 세계적으로 선박 및 선복 부족이 심화되면서 글로벌 해운사들이 극동~남미서비스에서 한국 기항을 제외시키는 추세여서 현재 한국에서 출발해 남미 동쪽해안으로 가는 서비스가 대부분 사라진 상황이다”며 “이에 HMM은 국내 수출기업 등 한국 화주 보호와 원활한 수출 지원을 위해 이번 서비스를 신설하게 됐다”고 설명했다. 

HMM은 성장 잠재력이 높은 인도·브라질·우루과이 등 남미지역의 물동량 증가 등을 고려해 앞으로 이 노선서비스를 더욱 확대한다는 방침을 세웠다. 

HMM 관계자는 "극동~남미동안 신규항로 개설을 통해 신규 화주 확보 등 국내외 화주들에게 안정적이고 수준 높은 서비스를 제공하겠다"며 “이를 기반으로 성장 잠재력이 높은 극동~남미동안 노선에서 입지를 공고히해 수익력 극대화에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비즈니스포스트 김지효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