맘스터치가 미국시장 공략에 속도를 낸다.

맘스터치를 운영하는 맘스터치앤컴퍼니는 2025년까지 미국 매장을 100개로 늘리겠다는 계획을 세웠다고 14일 밝혔다.
 
맘스터치앤컴퍼니 "미국에 2025년까지 맘스터치 매장 100개 열겠다"

▲ 김동전 맘스터치앤컴퍼니 대표이사.


맘스터치앤컴퍼니는 앞으로 드라이브스루 매장 형태로 MF2호점을 올해 안으로 캘리포니아 롱비치 지역에 선보인다. 

이를 시작으로 2025년까지는 미국 전체 지역에 100개 매장을 연다는 목표를 세웠다. 

맘스터치앤컴퍼니는 2017년 미국에 직접 진출해 테스트 매장을 운영한 뒤로 MF1호 가디나점이 성공적으로 안착하자 미국에서 매장을 늘리기로 했다.

맘스터치앤컴퍼니는 현지 파트너와 마스터프랜차이즈(MF) 계약을 맺고 6월30일 1호점으로 미국 캘리포니아 남부 로스엔젤레스 지역에 가디나점을 열어 운영하고 있다.

MF1호 가디나점은 42평에 25석 규모로 차려졌는데 7월 매출이 12만 달러(1억3천만 원), 8월에는 15만 달러(1억7천만 원)로 늘어났다. 최근에는 현지 유명 매체에서 '치킨 맛집'으로 소개되기도 했다.

마스터프랜차이즈는 가맹사업자가 현지기업에 가맹사업 운영권 판매를 위탁하는 방식을 말한다. 가맹사업자는 로열티(수수료)를 고정하지 않고 매출에 연동해 수수료를 받게 된다.

맘스터치 매장은 미국 이외에 싱가포르에도 진출해 MF방식으로 3개 매장이 운영되고 있다.

맘스터치앤컴퍼니는 앞으로 태국과 베트남, 인도네시아, 필리핀 등 한국 식문화에 관심이 높은 동남아시장을 중심으로 해외시장을 적극적으로 공략해 나가가겠다고 밝혔다.

맘스터치앤컴퍼니 관계자는 "'대한민국 대표 버거 프랜차이즈'라는 사명감을 지니고 맘스터치만의 차별화된 치킨버거 메뉴 경쟁력을 바탕으로 미국시장에서 비즈니스 영역을 넓히고 인지도를 높여나가겠다"고 말했다. [비즈니스포스트 정혜원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