동양생명이 앱 없이도 금융서비스를 받을 있도록 모바일 웹페이지를 개편해 고객 편의성을 높였다.
동양생명은 모바일 전용 웹페이지를 개편했다고 26일 밝혔다.
▲ 동양생명은 앱 없이도 모바일 홈페이지에서 쉽고 편리하게 금융서비스를 받을 수 있도록 모바일 전용 웹페이지를 개편했다고 26일 밝혔다. |
이번 모바일웹 개편은 모바일검색을 통해 홈페이지를 방문하는 고객이 증가함에 따라 모바일 방문고객들의 편의성을 개선하기 위해 진행됐다.
모바일웹에서도 고객이 직접 간편하게 업무처리를 할 수 있도록 했다.
고객들이 모바일웹에서 제공하는 서비스를 직관적으로 이해할 수 있도록 화면 디자인과 구성을 전면개편했다.
고객이 즐겨 찾는 주요 서비스 아이콘을 전면배치해 가독성과 명확성을 확보했다. 수호천사 이미지를 간결한 콘셉트로 구현하고 브랜드 아이덴티티를 느낄 수 있도록 해 사용자환경 및 사용자경험(UI∙UX)을 개선했다.
카테고리를 기존 상품 중심에서 고객서비스를 중심으로 분류하고 서비스 제공 범위를 확대했다.
보험계약대출을 비롯해 사고보험금 접수 및 청구, 개인형퇴직연금(IRP) 가입 및 해지, 신계약 보완처리(DUC)서비스 등 기존에는 앱을 통해서만 제공됐던 서비스를 모바일웹을 통해 처리할 수 있게 됐다.
지문 및 얼굴 인식, 카카오페이 인증 등 간편인증 수단도 추가됐다.
동양생명 관계자는 "이번 모바일웹 개편이 앱 설치를 번거로워하는 고객들의 자동화 창구 이용 진입장벽을 낮출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된다"며 "한층 직관적이고 고객친화적으로 탈바꿈한 동양생명 모바일웹을 많이 이용하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비즈니스포스트 김남형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