삼성전기 메타버스로 유튜브 공모전 시상식, 경계현 “MZ세대와 소통”

▲ 메타버스 플랫폼 '게더타운'을 통해 진행된 삼성전기의 유튜브 콘텐츠 아이디어 공모전 시상식. <삼성전기>

삼성전기가 유튜브 공모전 시상식을 메타버스로 진행했다.

삼성전기는 25일 유튜브 콘텐츠 아이디어 공모전 시상식을 메타버스 플랫폼 ‘게더타운’을 통해 진행했다고 26일 밝혔다.

메타버스는 가상을 뜻하는 메타(Meta)와 현실세계를 뜻하는 유니버스(Universe)의 합성어로 인터넷 가상세계를 의미한다.

코로나19로 대면 행사를 진행하기가 어려워 메타버스에서 수상자들을 축하하는 자리를 만들었다고 삼성전자는 설명했다.

이날 시상식에는 수상자 25명이 참석했다.

경계현 삼성전기 대표이사 사장도 깜짝 출연해 수상자들에 축하인사를 전했다.

경 사장은 “가상공간에서 축하 인사를 하는 것이 조금 어색하지만 흥미롭다”며 “수상작들의 독창적이고 번뜩이는 아이디어를 통해 MZ세대와 더 재미있게 소통하겠다”고 말했다.

삼성전기는 지난해에 이어 올해 2번째 유튜브 콘텐츠 아이디어 공모전을 진행했다. 참가자 472명이 210개 팀으로 참여했다.

삼성전기는 MZ세대 사원부터 부서장까지 다양한 임직원들이 심사위원으로 참여해 창의성, 현실성, 주제 적합성 등을 기준으로 대상 1팀, 최우수상 2팀, 우수상 10팀 등 모두 13팀을 선정했다.

삼성전기는 공모전 수상작들을 유튜브 콘텐츠로 제작하고 대상과 최우수상 수상팀에게는 콘텐츠 제작 과정에 참여하는 기회를 제공하기로 했다.

삼성전기 유튜브 공모전 시상식은 삼성전기 공식 유튜브 채널에서 확인할 수 있다. [비즈니스포스트 강용규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