삼양식품이 삼양라면의 맛과 디자인을 완전히 바꾼다.

삼양식품이 창립 60주년을 맞아 삼양라면 오리지널의 맛과 디자인을 전면 리뉴얼해 출시한다고 6일 밝혔다.
 
삼양식품, 창립 60돌 맞아 삼양라면 맛과 디자인 전면 리뉴얼

▲ 삼양라면 오리지널 60주년 기념 에디션.


삼양식품은 삼양라면 오리지널제품의 맛을 보완하기 위해 6개월 동안 연구개발을 진행해 면, 스프, 후레이크에 모두 변화를 줬다. 패키지는 녹색인증을 받은 친환경포장재를 적용했다.

스프에는 기존의 햄 맛에 표고버섯 등 야채 풍미를 더해 깊고 진한 국물 맛을 완성했으며 청양고추 맛을 첨가했다고 삼양식품은 설명했다. 또 후레이크는 건청경채, 건파, 건당근 등을 기존 대비 30%를 증량했고 조미비프맛 후레이크 등을 새롭게 넣었다.

삼양라면 매운맛도 면의 식감과 국물의 풍미를 강화해 9월초 리뉴얼된 제품으로 선보인다.

삼양식품은 삼양라면의 맛과 디자인을 리뉴얼하면서 스튜디오 킨조와 컬래버레이션를 진행했다. 창립 60주년 기념 에디션 패키지는 ‘삼양’을 위트있게 표현한 것이 특징으로 한정 생산된다. 이후에는 리뉴얼된 삼양라면 정식 패키지 디자인을 적용한다.

삼양식품은 리뉴얼된 삼양라면 오리지널 5개가 들어간 멀티 제품을 100원에 판매하는 카카오 선물하기 기획전을 8월9일 진행한다. 1천 개 한정 수량이며 1인당 1개 멀티만 구입이 가능하고 배송비는 무료다.

삼양식품 관계자는 “창립 60주년을 맞아 삼양라면의 맛을 리뉴얼한 것처럼 앞으로도 고객을 위해 더 좋은 맛과 품질로 보답할 수 있도록 더욱 힘쓰겠다”며 “새롭게 변화하는 삼양라면의 브랜드 이미지 높이기를 위해 마케팅을 강화하겠다”고 말했다. [비즈니스포스트 나병현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