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마트가 월마다 생필품 20가지를 선정해 상시할인을 한다.
정용진 신세계그룹 부회장이 새 상품과 서비스 개발을 위해 추진하고 있는 ‘발명 프로젝트’의 일환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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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이갑수 이마트 대표. |
장영진 이마트 마케팅담당 상무는 “새로운 발명 프로젝트의 일환으로 고객들이 원하는 상품을 놓고 한달 동안 행사가격을 유지하는 시도에 나선다”며 “앞으로 절약의 발명 20에 대한 고객의 반응을 분석하고 의견을 반영해 더 많은 혜택이 될 수 있도록 프로젝트로 발전시키겠다”고 말했다.
이는 이마트가 최근 시작한 ‘최저가 전쟁’처럼 생필품시장에서 주도권을 확실히 하기 위한 전략으로 업계는 파악한다.
이마트는 절약의 발명 20을 통해 생필품 170여 종 가운데 계절과 행사 중요도를 고려해 매월 20종을 골라 한달 내내 최대 60%까지 할인한다.
이마트는 이 프로젝트가 실제 장바구니 물가를 낮추는 데 도움이 되도록 설문조사를 통해 170여 종을 선정했다.
설문조사는 월 1회 이상 대형마트를 찾는 소비자를 대상으로 자주 구매하는 상품과 가격변동에 민감한 상품에 대해 물었다.
이마트는 3월30일까지 우선 샴푸와 린스를 비롯해 살균표백제, 현미, 파프리카 등을 정상가보다 최대 60% 저렴하게 판매하기로 했다. [비즈니스포스트 조은진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