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타벅스커피코리아가 비대면 수요에 힘입어 1분기 영업이익이 크게 늘었다.
이마트는 자회사 스타벅스커피코리아가 1분기 개별기준으로 매출 5227억 원, 영업이익 454억 원, 순이익 336억 원을 거뒀다고 13일 밝혔다.
2020년 1분기보다 매출은 15%, 영업이익은 73%, 순이익은 77.8% 각각 증가했다.
스타벅스커피코리아는 코로나19에 따른 사회적 거리두기 강화로 매장 영업시간이 단축되는 등 지난해 1분기 실적이 타격을 입었던 데 따른 기저효과로 실적이 좋아졌다고 설명했다.
배달전문 매장과 사이렌 오더(모바일 앱 주문), 드라이브 스루 매장 등 비대면 서비스가 늘어난 점도 실적 호조의 요인으로 꼽혔다.
스타벅스커피코리아는 2020년 말 기준으로 전국 1536곳의 매장을 운영하고 있다. [비즈니스포스트 김하민 기자]
이마트는 자회사 스타벅스커피코리아가 1분기 개별기준으로 매출 5227억 원, 영업이익 454억 원, 순이익 336억 원을 거뒀다고 13일 밝혔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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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스타벅스커피코리아 로고.
2020년 1분기보다 매출은 15%, 영업이익은 73%, 순이익은 77.8% 각각 증가했다.
스타벅스커피코리아는 코로나19에 따른 사회적 거리두기 강화로 매장 영업시간이 단축되는 등 지난해 1분기 실적이 타격을 입었던 데 따른 기저효과로 실적이 좋아졌다고 설명했다.
배달전문 매장과 사이렌 오더(모바일 앱 주문), 드라이브 스루 매장 등 비대면 서비스가 늘어난 점도 실적 호조의 요인으로 꼽혔다.
스타벅스커피코리아는 2020년 말 기준으로 전국 1536곳의 매장을 운영하고 있다. [비즈니스포스트 김하민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