흥국생명이 IT서비스 전반을 관리하는 통합관리체계를 구축했다.

흥국생명은 IT서비스 통합관리체계인 ‘흥잇슴(흥IT:SM, IT Service Management System)’을 도입했다고 13일 밝혔다.
 
흥국생명 IT서비스 통합관리체계 ‘흥잇슴’ 도입, “디지털 전환 힘써”

▲ 흥국생명은 IT서비스 통합 관리체계인 ‘흥잇슴(흥IT:SM, IT Service Management System)’을 도입했다고 13일 밝혔다. <흥국생명>


흥잇슴은 IT프로세스의 전반을 관장하는 통합관리체계다.

흥국생명은 IT서비스 관리의 효율성과 편리성을 높여 차세대 시스템 구축과 디지털 경쟁력 확보를 위한 기반을 마련했다고 설명했다.

흥잇슴은 IT기획 단계부터 사업진행, 운영전환, 성과관리까지 등 IT서비스 전반에 걸쳐 실시간 확인 및 피드백이 가능하다. IT서비스의 투명성을 확보하는 동시에 IT서비스 투자의 타당성 분석을 할 수 있다.

IT서비스의 지속적 생산성 확인을 통해 서비스의 적정성과 품질을 효과적으로 관리하고 의뢰한 서비스의 업무 현황도 실시간으로 확인할 수 있다.

이와 함께 그동안 IT서비스업무의 계획과 진행, 성과 등의 보고를 위해 작성하던 종이문서를 흥잇슴을 통해 전자문서로 전환했다. 

흥잇슴은 흥국 IT:SM을 우리말로 표기화했다. 흥국생명 IT문화의 흥이 있는 새롭고 즐거운 변화라는 의미를 담고 있다.

강민석 흥국생명 최고기술책임자(CIO)는 “흥잇슴 구축으로 IT역량을 발전시키고 차세대 시스템 도입과 함께 IT서비스 기반을 공고히 할 수 있을 것”이라며 “고객의 편의성과 임직원의 업무 효율성 등 두 마리 토끼를 다 잡을 수 있도록 디지털 전환에 힘쓰겠다”고 말했다. [비즈니스포스트 김남형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