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박정림 KB증권 각자대표이사 사장(왼쪽)과 김성현 각자대표이사 사장이 27일 서울 여의도 KB증권 본사에서 비대면 화상회의 방식으로 열린 '소비자보호 실천 결의 선포식'에서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 KB증권> |
KB증권이 임직원들의 소비자 보호 실천 의지를 다지기 위한 행사를 열고 분기마다 첫 영업일을 소비자 보호의 날로 지정하기로 했다.
KB증권은 27일 화상회의시스템을 이용해 ‘소비자 보호 실천 결의 선포식’을 진행했다고 28일 밝혔다.
KB증권은 금융소비자보호에 관한 법률(금융소비자보호법) 시행에 맞춰 임직원의 소비자 보호 실천 의지를 다지기 위해 행사를 열었다고 설명했다.
임직원들은 행사에서 △고객의 입장과 이익 최우선 고려 △금융투자상품과 서비스 정보의 명확하고 투명한 제공 △고객권익 보호를 위해 법규 준수와 개인정보 안전한 보호 △고객의 불편·불만사항 적극 개선 △정직하고 성실한 자세로 업무 수행 등의 실천을 다짐했다.
또 KB증권은 분기마다 첫 영업일을 소비자보호의 날로 지정하고 소비자 보호와 관련된 다양한 콘텐츠와 교육자료를 제공해 직원들의 소비자 보호 인식을 높인다는 계획을 세웠다.
박정림 KB증권 각자대표이사 사장은 "이번 행사에서 소비자 보호 실천의지를 약속한 만큼 소비자보호의 날을 분기마다 운영해 소비자보호에 만전을 기하겠다"고 말했다.
김성현 KB증권 각자대표이사 사장은 "금융소비자보호법 시행에 따라 변화되는 금융투자상품 판매 및 업무절차를 철저히 준수해 소비자의 권익 보호에 앞장서겠다"고 말했다. [비즈니스포스트 은주성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