구현모 KT 대표이사 사장이 최근 불거진 10기가 인터넷의 속도 저하문제에 직접 사과했다.
구 사장은 21일 서울 강남구 삼성동 코엑스에서 열린 ‘월드IT쇼 2021’에서 기자들과 만나 “이런 사태가 벌어져 죄송하다”며 “재발방지가 무엇보다 중요하기 때문에 앞으로 인터넷 품질에 최선을 다해 고객이 원하는 품질의 서비스를 제공하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구 사장은 “영상을 봤고 내용을 조사해보니 KT 기가인터넷 시설을 이전하면서 속도 설정을 잘못한 데 원인이 있었다”며 “고객이 불만을 제기했을 때 철저히 파악하지 않고 응대한 것도 잘못된 점이라고 생각한다”고 덧붙였다.
KT는 이번 논란과 관련해 21일 공식 홈페이지에 사과문을 올리고 10기가 인터넷서비스 가입자를 대상으로 전수조사를 실시해 문제가 있는 고객 24명의 인터넷 속도 설정 오류를 수정했다고 밝혔다.
KT는 한 달 요금이 8만8천 원에 이르는 10기가 인터넷 서비스의 실제 속도가 100메가비트(Mbps) 수준에 그친다는 한 유튜버의 폭로로 논란에 휩싸였다.
정보통신(IT)분야 전문 유튜버 잇섭(황용섭)씨는 앞서 18일 개인 유튜브 채널에 KT 10기가 인터넷의 속도가 100메가비트에 불과했고 고객센터에 문의했더니 거짓말처럼 속도가 다시 빨라졌다는 내용의 영상을 올렸다.
구 사장은 핀테크기업 뱅크샐러드 인수설과 관련해서는 “지켜봐달라”고 말했다.
KT는 최근 뱅크샐러드 시리즈D 투자유치에 참여해 250억 원을 투자했는데 뱅크샐러드 인수를 논의하고 있다는 말이 나오고 있다.
구 사장은 그룹사 재편을 놓고는 “미디어분야는 계속 보강해왔고 금융 역시 강화해야 할 분야라고 생각한다"며 ”기업 인수는 작은 규모로 진행하고 있고 몇 가지를 더 준비하고 있기도 하다“고 말했다. [비즈니스포스트 박혜린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