크라우드펀딩 기업 와디즈가 친환경펀딩 지원을 확대한다.
와디즈는 4월 친환경 캠페인을 시작하며 지속가능한 환경을 만들기 위해 노력하는 메이커에 지원을 확대한다고 20일 밝혔다.
와디즈는 메이커(펀딩 프로젝트를 개설한 사업자)와 서포터(펀딩 프로젝트 참여자)를 연결해주는 크라우드펀딩(다수의 개인으로부터 자금을 모으는 행위)사업을 운영한다.
와디즈는 매달 메이커를 알리기 위한 캠페인을 진행하는 데 4월에는 펀딩으로 환경을 지키는 ‘그린메이커 2021’ 캠페인을 추진한다.
와디즈는 이번 캠페인을 통해 와디즈에서 친환경펀딩을 선보여 서포터의 가치투자를 이끌어 낸 '그린 메이커'의 성공사례를 공유하고 예비 그린 메이커들의 새로운 도전을 지원하겠다는 방침을 세웠다.
와디즈는 5월까지 친환경 펀딩 프로젝트를 여는 메이커에게 펀딩 수수료를 최대 50%까지 지원한다.
성공적 펀딩을 위해 사회관계망서비스 홍보, 와디즈 마케팅 채널 홍보 등 다양한 마케팅도 진행한다. 펀딩 진행기간에 제품을 만지고 체험할 수 있는 '공간 와디즈'에 기획전시 기회도 제공하기로 했다.
와디즈는 29일 펀딩으로 환경을 지키는 신생기업 대표들의 경험담을 공유하는 ‘토크 콘서트’를 유튜브로 진행한다.
지난해 와디즈는 펀딩 내 친환경 프로젝트로 25억 원을 모집했다. 2019년보다 144% 증가한 규모다.
프로젝트에 참여한 서포터 수도 약 2만7천여 명으로 2019년보다 46% 늘어났다.
와디즈 관계자는 “지구의 건강과 자연을 보호하려는 그린메이커들이 가치투자를 지향하는 서포터들과 연결되며 시너지를 내고 있다”며 “다양한 혜택을 준비한 만큼 예비 그린메이커들의 도전을 기대한다”고 말했다. [비즈니스포스트 윤종학 기자]
와디즈는 4월 친환경 캠페인을 시작하며 지속가능한 환경을 만들기 위해 노력하는 메이커에 지원을 확대한다고 20일 밝혔다.

▲ 와디즈는 친환경 캠페인을 발표하며 지속가능한 환경을 만들기 위해 노력하는 메이커에 지원을 확대한다고 20일 밝혔다. <와디즈>
와디즈는 메이커(펀딩 프로젝트를 개설한 사업자)와 서포터(펀딩 프로젝트 참여자)를 연결해주는 크라우드펀딩(다수의 개인으로부터 자금을 모으는 행위)사업을 운영한다.
와디즈는 매달 메이커를 알리기 위한 캠페인을 진행하는 데 4월에는 펀딩으로 환경을 지키는 ‘그린메이커 2021’ 캠페인을 추진한다.
와디즈는 이번 캠페인을 통해 와디즈에서 친환경펀딩을 선보여 서포터의 가치투자를 이끌어 낸 '그린 메이커'의 성공사례를 공유하고 예비 그린 메이커들의 새로운 도전을 지원하겠다는 방침을 세웠다.
와디즈는 5월까지 친환경 펀딩 프로젝트를 여는 메이커에게 펀딩 수수료를 최대 50%까지 지원한다.
성공적 펀딩을 위해 사회관계망서비스 홍보, 와디즈 마케팅 채널 홍보 등 다양한 마케팅도 진행한다. 펀딩 진행기간에 제품을 만지고 체험할 수 있는 '공간 와디즈'에 기획전시 기회도 제공하기로 했다.
와디즈는 29일 펀딩으로 환경을 지키는 신생기업 대표들의 경험담을 공유하는 ‘토크 콘서트’를 유튜브로 진행한다.
지난해 와디즈는 펀딩 내 친환경 프로젝트로 25억 원을 모집했다. 2019년보다 144% 증가한 규모다.
프로젝트에 참여한 서포터 수도 약 2만7천여 명으로 2019년보다 46% 늘어났다.
와디즈 관계자는 “지구의 건강과 자연을 보호하려는 그린메이커들이 가치투자를 지향하는 서포터들과 연결되며 시너지를 내고 있다”며 “다양한 혜택을 준비한 만큼 예비 그린메이커들의 도전을 기대한다”고 말했다. [비즈니스포스트 윤종학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