데브시스터즈의 모바일게임 ‘쿠키런:킹덤’이 ‘리니지2M’을 누르고 매출순위 2위에 올랐다.

넷마블 모바일게임들의 매출순위도 대체로 상승했다. 
 
데브시스터즈 '쿠키런:킹덤' 매출순위 2위 올라, '리니지2M' 3위로

▲ 데브시스터즈의 '쿠키런:킹덤'. <데브시스터즈>


16일 모바일게임 통계사이트 게볼루션에 따르면 구글플레이에서 쿠키런:킹덤 매출순위는 지난주보다 2계단 오른 2위로 집계됐다. 

엔씨소프트의 ‘리니지2M’은 2위 자리를 오랫동안 지켜왔지만 3위로 밀려났다. 

쿠키런:킹덤은 모바일 수집형 역할수행게임(RPG)이다. 데브시스터즈의 쿠키런 지식재산(IP)을 활용해 만들어진 게임이다. 

데브시스터즈가 4월8일 ‘전설의 고대왕국’ 업데이트를 통해 신규 캐릭터 ‘퓨어바닐라 쿠키’ 등을 추가하면서 매출순위가 오른 것으로 파악됐다. 

넷마블의 ‘세븐나이츠2’는 매출순위 6위로 지난주보다 3계단 올랐다. ‘블레이드앤소울 레볼루션’도 지난주보다 3계단 오른 매출순위 10위를 차지했다.

신생 게임사 엔픽셀의 ‘그랑사가’는 매출순위 7위로 지난주보다 5계단 올랐다. 웹젠의 ‘R2M’은 지난주보다 8계단 뛰어 9위로 올라섰다.

중국 게임들을 살펴보면 4399코리아의 ‘기적의 검’은 일주일 전보다 1계단 떨어진 매출순위 4위를 차지했다. 

릴리스게임즈의 ‘라이즈 오브 킹덤즈’는 지난주와 같은 5위를 지켰다. 쿠카게임즈의 ‘삼국지 전략판’은 매출순위 8위로 지난주보다 1계단 떨어졌다. 

엔씨소프트 '리니지M'은 매출순위 1위를 지켰다. [비즈니스포스트 이규연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