빅히트엔터테인먼트 목표주가가 높아졌다.
방탄소년단(BTS) 등 소속 아티스트들의 팬덤을 바탕으로 음반, 콘텐츠, 상품판매부문에서 모두 실적 증가세를 지속하고 있는 것으로 파악됐다.
이선화 KB증권 연구원은 25일 빅히트엔터테인먼트 목표주가를 기존 22만6천 원에서 27만 원으로 높였다. 투자의견은 매수(BUY)를 유지했다.
24일 빅히트엔터테인먼트 주가는 21만1천 원에 거래를 마쳤다.
이 연구원은 “빅히트엔터테인먼트는 2020년 4분기 코로나19로 오프라인 콘서트 매출이 없었는데도 사상 최대 실적을 보였다”며 “2021년과 2022년 데뷔할 예정인 신인그룹들의 수익 기여 예상치를 반영하고 코로나19 뒤 오프라인 콘서트 매출 증가율을 상향 조정해 목표주가를 높인다”고 말했다.
빅히트엔터테인먼트는 2020년 4분기 연결기준으로 매출 3123억 원, 영업이익 525억 원을 냈다. 2019년 같은 기간보다 매출은 116.9%, 영업이익은 122.1% 늘어났다.
방탄소년단(BTS)과 세븐틴, 투모로우바이투게더, 엔하이픈 등 빅히트엔터테인먼트 레이블 소속 아티스트들이 보유한 팬덤을 바탕으로 음반, 콘텐츠, MD(팬 상품) 등 콘서트를 제외한 모든 사업부문 매출이 크게 늘어난 것으로 파악됐다.
빅히트엔터테인먼트는 2021년에도 아티스트 파이프라인, 소속 아티스트의 지적재산(IP)를 바탕으로 한 2차 저작물, 위버스를 통한 유통사업 등을 통해 실적 성장세를 이어가겠다는 목표를 내놓았다.
위버스는 빅히트엔터테인먼트에서 운영하고 있는 사회관계망서비스(SNS)로 콘텐츠와 아티스트 관련 상품 등을 판매하는 플랫폼 역할을 한다.
이 연구원은 “빅히트엔터테인먼트는 네이버, YG엔터테인먼트 등과 협업으로 이익이 늘어날 것으로 전망된다”며 “빅히트엔터테인먼트는 현재 사업을 펼치고 있는 일본과 미국 외 중국을 비롯한 다른 국가에도 진출해 글로벌사업을 확대할 계획을 세워둔 점도 긍정적”이라고 바라봤다. [비즈니스포스트 박혜린 기자]
방탄소년단(BTS) 등 소속 아티스트들의 팬덤을 바탕으로 음반, 콘텐츠, 상품판매부문에서 모두 실적 증가세를 지속하고 있는 것으로 파악됐다.
▲ 방시혁 빅히트 대표이사.
이선화 KB증권 연구원은 25일 빅히트엔터테인먼트 목표주가를 기존 22만6천 원에서 27만 원으로 높였다. 투자의견은 매수(BUY)를 유지했다.
24일 빅히트엔터테인먼트 주가는 21만1천 원에 거래를 마쳤다.
이 연구원은 “빅히트엔터테인먼트는 2020년 4분기 코로나19로 오프라인 콘서트 매출이 없었는데도 사상 최대 실적을 보였다”며 “2021년과 2022년 데뷔할 예정인 신인그룹들의 수익 기여 예상치를 반영하고 코로나19 뒤 오프라인 콘서트 매출 증가율을 상향 조정해 목표주가를 높인다”고 말했다.
빅히트엔터테인먼트는 2020년 4분기 연결기준으로 매출 3123억 원, 영업이익 525억 원을 냈다. 2019년 같은 기간보다 매출은 116.9%, 영업이익은 122.1% 늘어났다.
방탄소년단(BTS)과 세븐틴, 투모로우바이투게더, 엔하이픈 등 빅히트엔터테인먼트 레이블 소속 아티스트들이 보유한 팬덤을 바탕으로 음반, 콘텐츠, MD(팬 상품) 등 콘서트를 제외한 모든 사업부문 매출이 크게 늘어난 것으로 파악됐다.
빅히트엔터테인먼트는 2021년에도 아티스트 파이프라인, 소속 아티스트의 지적재산(IP)를 바탕으로 한 2차 저작물, 위버스를 통한 유통사업 등을 통해 실적 성장세를 이어가겠다는 목표를 내놓았다.
위버스는 빅히트엔터테인먼트에서 운영하고 있는 사회관계망서비스(SNS)로 콘텐츠와 아티스트 관련 상품 등을 판매하는 플랫폼 역할을 한다.
이 연구원은 “빅히트엔터테인먼트는 네이버, YG엔터테인먼트 등과 협업으로 이익이 늘어날 것으로 전망된다”며 “빅히트엔터테인먼트는 현재 사업을 펼치고 있는 일본과 미국 외 중국을 비롯한 다른 국가에도 진출해 글로벌사업을 확대할 계획을 세워둔 점도 긍정적”이라고 바라봤다. [비즈니스포스트 박혜린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