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아자동차 주식 매수의견이 유지됐다.
기아차 노사의 임금과 단체협약 체결에 따른 불확실성 제거와 미국 쏘렌토 판매 등으로 주가 상승여력이 높은 것으로 파악됐다.
유지웅 이베스트투자증권 연구원은 28일 기아차 목표주가를 7만5천 원으로, 투자의견을 매수(BUY)로 유지했다.
직전 거래일인 24일 기아차 주가는 6만1700원에 장을 마감했다.
유 연구원은 “현재 기아차 주가는 2021년 기준 주가 수익비율의 6.1배 수준으로 저평가 구간”이라며 “이익 회복이 계속돼 주가 재평가가 빠르게 이뤄질 수 있다”고 내다봤다.
기아차 주가는 최근 한 달 동안 파업과 유럽 판매 둔화 우려 등으로 횡보 흐름을 보였다.
하지만 기아차 노사가 최근 임금 동결을 뼈대로 한 임단협 잠정합의를 이루면서 향후 불확실성은 소멸한 것으로 파악된다. 29일 조합원 찬반투표가 예정돼 있지만 잔업 30분 복원 등 임단협에서 제시된 내용을 고려할 때 가결될 가능성이 큰 것으로 예상된다.
기아차 임단협이 통과한다면 기아차가 부담해야 할 임금 상승비용은 연 450억 원 수준으로 파악된다.
기아차가 12월부터 미국에서 본격적으로 쏘렌토를 판매하는 점도 기아차에 호재가 될 것으로 예상된다.
기아차 조지아 공장 가동률은 12월 들어 95%를 넘어선 것으로 추정되는데 하이브리드 모델까지 추가된 쏘렌토를 현지 공장에서 생산하면 미국 내 월별 판매대수가 늘어날 가능성이 높다.
유 연구원은 “기아차의 월별 판매와 미국 내 영업지표가 최소 2021년 3월까지 개선세를 지속할 것으로 기대된다는 점에서 불확실성이 제거된 현재가 기아차 주식 비중을 확대하기 좋은 구간으로 판단된다”고 내다봤다.
기아차는 4분기에 연결기준으로 매출 16조9930억 원, 영업이익 1조1218억 원을 낼 것으로 전망된다. 2019년 4분기보다 매출은 5.5%, 영업이익은 89.8% 늘어나는 것이다.
수출판매에서 발생하는 환손실(-1935억 원)은 판매보증 충당부채 환입(+1506억 원)으로 상당 부분 상쇄될 것으로 예상됐다. [비즈니스포스트 남희헌 기자]
기아차 노사의 임금과 단체협약 체결에 따른 불확실성 제거와 미국 쏘렌토 판매 등으로 주가 상승여력이 높은 것으로 파악됐다.
▲ 송호성 기아자동차 대표이사 사장.
유지웅 이베스트투자증권 연구원은 28일 기아차 목표주가를 7만5천 원으로, 투자의견을 매수(BUY)로 유지했다.
직전 거래일인 24일 기아차 주가는 6만1700원에 장을 마감했다.
유 연구원은 “현재 기아차 주가는 2021년 기준 주가 수익비율의 6.1배 수준으로 저평가 구간”이라며 “이익 회복이 계속돼 주가 재평가가 빠르게 이뤄질 수 있다”고 내다봤다.
기아차 주가는 최근 한 달 동안 파업과 유럽 판매 둔화 우려 등으로 횡보 흐름을 보였다.
하지만 기아차 노사가 최근 임금 동결을 뼈대로 한 임단협 잠정합의를 이루면서 향후 불확실성은 소멸한 것으로 파악된다. 29일 조합원 찬반투표가 예정돼 있지만 잔업 30분 복원 등 임단협에서 제시된 내용을 고려할 때 가결될 가능성이 큰 것으로 예상된다.
기아차 임단협이 통과한다면 기아차가 부담해야 할 임금 상승비용은 연 450억 원 수준으로 파악된다.
기아차가 12월부터 미국에서 본격적으로 쏘렌토를 판매하는 점도 기아차에 호재가 될 것으로 예상된다.
기아차 조지아 공장 가동률은 12월 들어 95%를 넘어선 것으로 추정되는데 하이브리드 모델까지 추가된 쏘렌토를 현지 공장에서 생산하면 미국 내 월별 판매대수가 늘어날 가능성이 높다.
유 연구원은 “기아차의 월별 판매와 미국 내 영업지표가 최소 2021년 3월까지 개선세를 지속할 것으로 기대된다는 점에서 불확실성이 제거된 현재가 기아차 주식 비중을 확대하기 좋은 구간으로 판단된다”고 내다봤다.
기아차는 4분기에 연결기준으로 매출 16조9930억 원, 영업이익 1조1218억 원을 낼 것으로 전망된다. 2019년 4분기보다 매출은 5.5%, 영업이익은 89.8% 늘어나는 것이다.
수출판매에서 발생하는 환손실(-1935억 원)은 판매보증 충당부채 환입(+1506억 원)으로 상당 부분 상쇄될 것으로 예상됐다. [비즈니스포스트 남희헌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