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한항공이 아시아나항공과 연결탑승수속을 시작한다.
대한항공은 환승객의 편의를 위해 아시아나항공과 연결탑승수속(IATCI) 협약을 맺고 15일부터 서비스를 시작한다고 밝혔다.
연결탑승수속은 항공사 사이 연결 항공편을 이용하는 고객에게 최초 탑승수속 1번으로 최종 목적지까지 좌석 배정, 탑승권 발급, 수하물 탁송 등을 일괄적으로 처리해주는 서비스다.
연결탑승수속은 출발시간 기준으로 48시간 전부터 가능하다.
2019년 인천국제공항에서 대한항공과 아시아나항공 두 항공사 사이를 환승한 승객은 1만2천여 명이다.
대한항공은 현재 델타항공, 에어프랑스 등 세계 49개 주요 항공사와 연결탑승수속 협약을 맺고 있다.
대한항공 관계자는 “이번 서비스 시행으로 대한항공과 아시아나항공 두 회사의 연결 항공편을 이용하는 환승객들은 더 편리한 서비스를 받을 수 있게 됐다”며 “앞으로 두 회사의 통합에 맞춰 고객편의를 높일 수 있는 서비스를 지속적으로 선보이겠다”고 말했다. [비즈니스포스트 조장우 기자]
대한항공은 환승객의 편의를 위해 아시아나항공과 연결탑승수속(IATCI) 협약을 맺고 15일부터 서비스를 시작한다고 밝혔다.
▲ 대한항공 항공기. <대한항공>
연결탑승수속은 항공사 사이 연결 항공편을 이용하는 고객에게 최초 탑승수속 1번으로 최종 목적지까지 좌석 배정, 탑승권 발급, 수하물 탁송 등을 일괄적으로 처리해주는 서비스다.
연결탑승수속은 출발시간 기준으로 48시간 전부터 가능하다.
2019년 인천국제공항에서 대한항공과 아시아나항공 두 항공사 사이를 환승한 승객은 1만2천여 명이다.
대한항공은 현재 델타항공, 에어프랑스 등 세계 49개 주요 항공사와 연결탑승수속 협약을 맺고 있다.
대한항공 관계자는 “이번 서비스 시행으로 대한항공과 아시아나항공 두 회사의 연결 항공편을 이용하는 환승객들은 더 편리한 서비스를 받을 수 있게 됐다”며 “앞으로 두 회사의 통합에 맞춰 고객편의를 높일 수 있는 서비스를 지속적으로 선보이겠다”고 말했다. [비즈니스포스트 조장우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