새마을금고중앙회가 콜센터의 상담지원 프로그램을 고도화해 고객 편의성을 높인다.
새마을금고중앙회는 ‘새마을금고 고객지원(콜)센터 고도화 프로젝트’를 마무리하고 14일부터 차세대 고객지원(콜)센터를 순차적으로 연다고 13일 밝혔다.
고도화된 고객지원센터는 세대별 서비스 이용패턴을 고려해 설계한 맞춤형 서비스(보이는 ARS, 느린 말 서비스, 채팅상담)를 탑재했다.
실시간 음성-문자 변환프로그램, 텍스트 분석 프로그램, 지식관리시스템 등 솔루션 기능을 연계해 상담 효율성을 높였다.
새마을금고중앙회는 7월부터 고객지원센터 고도화 프로젝트를 진행해왔다.
상담지원 프로그램의 고도화를 통해 채널 접근성 확대 및 고객편의 증대, 상담서비스 품질 향상, 4차산업혁명의 경쟁력을 확보할 수 있는 인공지능(AI) 기술 기반 구축 등을 추진했다.
새마을금고중앙회 관계자는 “고객의 편의성을 증대시킬 수 있는 것은 물론 상담원의 업무 피로도를 감소시킬 수 있어 업무환경 개선 효과도 있다”며 “고객의 접근성을 높이고 대고객 서비스품질의 향상을 위해 항상 생각하고 실천에 옮기겠다”고 말했다. [비즈니스포스트 김남형 기자]
새마을금고중앙회는 ‘새마을금고 고객지원(콜)센터 고도화 프로젝트’를 마무리하고 14일부터 차세대 고객지원(콜)센터를 순차적으로 연다고 13일 밝혔다.

▲ 새마을금고중앙회 로고.
고도화된 고객지원센터는 세대별 서비스 이용패턴을 고려해 설계한 맞춤형 서비스(보이는 ARS, 느린 말 서비스, 채팅상담)를 탑재했다.
실시간 음성-문자 변환프로그램, 텍스트 분석 프로그램, 지식관리시스템 등 솔루션 기능을 연계해 상담 효율성을 높였다.
새마을금고중앙회는 7월부터 고객지원센터 고도화 프로젝트를 진행해왔다.
상담지원 프로그램의 고도화를 통해 채널 접근성 확대 및 고객편의 증대, 상담서비스 품질 향상, 4차산업혁명의 경쟁력을 확보할 수 있는 인공지능(AI) 기술 기반 구축 등을 추진했다.
새마을금고중앙회 관계자는 “고객의 편의성을 증대시킬 수 있는 것은 물론 상담원의 업무 피로도를 감소시킬 수 있어 업무환경 개선 효과도 있다”며 “고객의 접근성을 높이고 대고객 서비스품질의 향상을 위해 항상 생각하고 실천에 옮기겠다”고 말했다. [비즈니스포스트 김남형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