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DGB생명은 디지털 보험을 론칭하고 전용 상품을 출시한다고 21일 밝혔다. < DGB생명 > |
DGB생명이 온라인에서 쉽고 편리하게 가입할 수 있는 디지털보험을 내놨다.
DGB생명은 디지털보험을 론칭하고 전용상품을 출시한다고 21일 밝혔다.
DGB생명 디지털보험은 별도의 앱 설치없이 홈페이지와 연동된 페이지에서 보험 가입을 할 수 있다. 카카오페이 및 KCB신용정보와 제휴를 통해 본인인증이나 정보입력 절차의 편의성을 높였다.
고객 스스로에게 맞는 최적의 보장 플랜을 선택할 수 있도록 기본 추천 플랜 이외에 여러 가지 옵션을 바꿔 비교해볼 수 있는 ‘나만의 플랜’ 기능을 마련했다.
디지털 청약 과정에서 발생할 수 있는 불완전판매를 막기 위해 가입 프로세스에 완전판매 모니터링 절차를 포함했다.
디지털보험의 화면은 다중 사용자환경(UI)을 적용해 고객의 성향에 맞춰 나타나도록 설계했다. 실제 이용자들의 유입 경로나 성별, 연령대에 따른 이용 실태를 파악하고 분석해 고객들의 행동패턴을 반영한 최적화된 고객경험을 제공한다.
DGB생명은 이번 디지털 보험 구축에 발맞춰 온라인으로 가입 가능한 간편심사형 정기보험 ‘세상간편 정기보험’을 출시했다.
이 상품은 보험을 가입할 때 알릴 의무를 3가지로 축소하고 유병자도 간편 심사를 통해 가입할 수 있도록 했다.
설계사를 거치지 않고 고객이 직접 설계하고 가입할 수 있으며 종신보험과 달리 필요한 만큼 보장 기간을 설정할 수 있어 보험료도 줄일 수 있다.
DGB생명 관계자는 “이번 디지털보험 시작은 더 많은 고객에게 쉽고 간편한 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한 첫 걸음이라고 할 수 있다”며 “지속적으로 시스템을 개선하고 디지털 전용상품도 확대해 고객에게 늘 새로운 가치와 경험을 제공하는 미래형 생명보험사가 되겠다”고 말했다. [비즈니스포스트 김남형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