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일기획 주식 매수의견이 유지됐다.

제일기획은 3분기부터 디지털사업을 통해 실적 반등이 가능할 것으로 전망됐다.
 
유정근 제일기획 대표이사 사장.

▲ 유정근 제일기획 대표이사 사장.


김회재 대신증권 연구원은 27일 제일기획 목표주가를 2만5천 원, 투자의견을 매수(BUY)로 각각 유지했다.

제일기획 주가는 26일 1만7400원에 거래를 마쳤다.

김 연구원은 “통상 2분기와 4분기는 광고시장이 성수기이지만 코로나19 영향으로 2분기 광고시장 전체가 위축됐다”며 “3분기부터는 광고시장이 회복될 것으로 전망돼 제일기획도 실적이 개선될 것”이라고 말했다.

김 연구원은 만약 코로나19가 재확산하더라도 제일기획은 디지털사업 전환을 통한 대응이 가능하다고 바라봤다. 제일기획의 디지털사업 비중은 2019년 말 39%에서 2020년 2분기에 42%로 증가했다.

또 인건비 등 경비를 효율화한 것도 실적 반등에 긍정적으로 작용할 것으로 기대됐다.

삼성그룹 계열 광고물량(캡티브)의 비중이 73%나 되는 점도 강점으로 꼽혔다.

제일기획은 5일에 온라인을 통해 삼성전자의 ‘갤럭시 언팩(Unpack) 2020’ 행사를 개최해 신제품 5종을 공개했다. 유튜브 공식 조회수는 681만 회에 이른다.

김 연구원은 “올해 제일기획의 영업이익은 지난해와 비슷한 수준이 될 것으로 전망되지만 유효법인세 감소에 힘입어 주당 배당금(DPS)은 지난해보다 20원 오른 840원이 될 것”이라고 바라봤다.

제일기획은 2020년 연결기준으로 매출 3조3030억 원, 영업이익 2060억 원을 거둘 것으로 전망됐다. 2019년과 영업이익은 동일하지만 매출은 3.5% 감소하는 것이다. [비즈니스포스트 최영찬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