현대렌탈케어가 카카오톡에 인공지능 로봇 기술을 도입했다.
현대렌탈케어는 카카오톡 챗봇서비스 '현대큐밍알리미'를 운영한다고 17일 밝혔다.
현대큐밍알리미를 통해 고객들에게 제품 정보와 함께 고장난 제품의 A/S를 신청하기 앞서 직접 제품을 점검해 볼 수 있는 안내도 제공한다.
또 기존에 공식홈페이지에 접속하거나 전화통화를 해야했던 서비스들도 챗봇과 대화를 통해서 가능하도록 했다.
고객은 챗봇과 대화하며 제품 가입신청이나 계약정보 확인과 같은 서비스를 모두 이용할 수 있다.
현대렌탈케어 관계자는 "고객 서비스 경쟁력을 끌어올리기 위해 인공지능서비스를 준비했다"며 "이번 챗봇서비스 도입을 통해 온택트 방식을 선호하는 젊은층의 신규가입도 늘어날 것으로 기대한다"고 말했다. [비즈니스포스트 조충희 기자]
현대렌탈케어는 카카오톡 챗봇서비스 '현대큐밍알리미'를 운영한다고 17일 밝혔다.
▲ 현대렌탈케어 로고.
현대큐밍알리미를 통해 고객들에게 제품 정보와 함께 고장난 제품의 A/S를 신청하기 앞서 직접 제품을 점검해 볼 수 있는 안내도 제공한다.
또 기존에 공식홈페이지에 접속하거나 전화통화를 해야했던 서비스들도 챗봇과 대화를 통해서 가능하도록 했다.
고객은 챗봇과 대화하며 제품 가입신청이나 계약정보 확인과 같은 서비스를 모두 이용할 수 있다.
현대렌탈케어 관계자는 "고객 서비스 경쟁력을 끌어올리기 위해 인공지능서비스를 준비했다"며 "이번 챗봇서비스 도입을 통해 온택트 방식을 선호하는 젊은층의 신규가입도 늘어날 것으로 기대한다"고 말했다. [비즈니스포스트 조충희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