OK저축은행이 모바일뱅킹서비스를 대대적으로 개편해 사용 편의성을 높였다.
OK저축은행은 26일 모바일금융앱 ‘OK모바일뱅킹’을 전면 개편해 새롭게 선보인다고 25일 밝혔다.
OK모바일뱅킹과 저축은행중앙회에서 제공하는 오픈 API(응용프로그램인터페이스)를 연계해 수신 비대면 업무 프로세스를 구축했다.
OK저축은행은 저축은행중앙회에서 보장하는 안정성과 OK저축은행의 금융서비스를 편리하게 이용할 수 있게 됐다고 설명했다.
고객의 편의성과 사용성 개선을 위해 비대면 계좌 개설 및 대출 프로세스를 간소화했다.
로그인 뒤 첫 화면에서는 ‘나의 계좌’ 정보를 바로 확인할 수 있도록 구현해 고객들이 거래 내역을 한눈에 확인할 수 있도록 했다.
메인화면에서 주요 업무를 처리할 수 있도록 구성해 사용자들이 쉽고 편리하게 이용할 수 있도록 개선했다.
누구나 비대면 금융서비스를 쉽게 이용할 수 있도록 모바일뱅킹의 사용자환경/사용자경험(UI/ UX)도 전반적으로 개편했다.
고객들의 사용 패턴을 기반으로 금융상품 정보, 적합한 상품추천 및 개인화 메시지가 제공된다. 기존의 은행 중심으로 표기됐거나 고객들이 이해하기 어려운 금융용어도 소비자가 이해하기 쉬운 표현으로 변경했다.
OK저축은행은 모바일뱅킹 개편에 앞서 전반적 서비스 안정성 테스트 및 업데이트를 위해 25일 오후 8시부터 26일 오전 9시까지 정기점검을 실시한다. 정기점검 시간에는 모바일뱅킹 서비스 이용이 제한되며 점검상황에 따라 점검시간은 연장 또는 단축될 수 있다.
OK저축은행 관계자는 “장소와 시간의 제약 없이 모바일 디바이스에서도 쉽고 간편하게 이용할 수 있도록 지속적으로 모바일뱅킹을 개선해 나갈 것”이라며 “고객들의 이용 데이터를 기반으로 맞춤형 정보와 상품추천 기능을 추가해 더 많은 고객들이 편하고 쉽게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도록 하겠다”고 말했다. [비즈니스포스트 김남형 기자]
OK저축은행은 26일 모바일금융앱 ‘OK모바일뱅킹’을 전면 개편해 새롭게 선보인다고 25일 밝혔다.

▲ OK저축은행은 26일 모바일금융앱 ‘OK모바일뱅킹’을 전면 개편해 새롭게 선보인다고 밝혔다. < OK저축은행 >
OK모바일뱅킹과 저축은행중앙회에서 제공하는 오픈 API(응용프로그램인터페이스)를 연계해 수신 비대면 업무 프로세스를 구축했다.
OK저축은행은 저축은행중앙회에서 보장하는 안정성과 OK저축은행의 금융서비스를 편리하게 이용할 수 있게 됐다고 설명했다.
고객의 편의성과 사용성 개선을 위해 비대면 계좌 개설 및 대출 프로세스를 간소화했다.
로그인 뒤 첫 화면에서는 ‘나의 계좌’ 정보를 바로 확인할 수 있도록 구현해 고객들이 거래 내역을 한눈에 확인할 수 있도록 했다.
메인화면에서 주요 업무를 처리할 수 있도록 구성해 사용자들이 쉽고 편리하게 이용할 수 있도록 개선했다.
누구나 비대면 금융서비스를 쉽게 이용할 수 있도록 모바일뱅킹의 사용자환경/사용자경험(UI/ UX)도 전반적으로 개편했다.
고객들의 사용 패턴을 기반으로 금융상품 정보, 적합한 상품추천 및 개인화 메시지가 제공된다. 기존의 은행 중심으로 표기됐거나 고객들이 이해하기 어려운 금융용어도 소비자가 이해하기 쉬운 표현으로 변경했다.
OK저축은행은 모바일뱅킹 개편에 앞서 전반적 서비스 안정성 테스트 및 업데이트를 위해 25일 오후 8시부터 26일 오전 9시까지 정기점검을 실시한다. 정기점검 시간에는 모바일뱅킹 서비스 이용이 제한되며 점검상황에 따라 점검시간은 연장 또는 단축될 수 있다.
OK저축은행 관계자는 “장소와 시간의 제약 없이 모바일 디바이스에서도 쉽고 간편하게 이용할 수 있도록 지속적으로 모바일뱅킹을 개선해 나갈 것”이라며 “고객들의 이용 데이터를 기반으로 맞춤형 정보와 상품추천 기능을 추가해 더 많은 고객들이 편하고 쉽게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도록 하겠다”고 말했다. [비즈니스포스트 김남형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