NHN한국사이버결제 주식의 매수의견이 유지됐다. 

코로나19 확산으로 온라인 소비와 오프라인 가맹점이 늘고 있어 매출이 증가할 것으로 기대된다. 
 
NHN한국사이버결제 주식 매수의견 유지, "온라인소비 확대 수혜"

▲ 박준석 NHN한국사이버결제 대표이사.


박지원 교보증권 연구원은 24일 NHN한국사이버결제 투자의견을 매수(BUY)로 유지했다. 목표주가는 따로 제시하지 않았다.

23일 NHN한국사이버결제 주가는 5만1600원에 거래를 마감했다. 

박 연구원은 “코로나19 확산세가 장기화할수록 온라인 소비가 늘어나 매출이 커질 것”이라며 “오프라인 가맹점도 지속해서 늘어나고 있다”고 말했다. 

NHN한국사이버결제는 쿠팡, 네이버 등 국내 이커머스기업들에게 전자지급결제대행(PG) 서비스, 부가가치통신망(VAN) 서비스 등을 제공하고 있다. 

NHN한국사이버결제의 매출비중은 전자지급결제대행사업이 86.5%, 온라인 부가가치통신망사업이 4.3%, 오프라인 부가가치통신망사업이 9.3%를 차지한다. 

전자지급결제대행사업에서 이커머스기업은 20%의 비중을 차지하는 반면 여행 및 항공 기업은 5%에 불과해 코로나19 확산의 장기화에 따른 매출 타격이 비교적 적은 것으로 분석됐다. 

애플 앱스토어 등 글로벌 가맹점의 거래금액이 늘어나고 있고 최근 게임 결제 한도금액이 폐지됨에 따라 게임 거래금액도 증가해 이 부문의 매출이 증가할 것으로 기대를 받는다. 

오프라인 가맹점도 늘어나고 있다. 

NHN한국사이버결제는 오프라인 매장에서 무인결제 주문서비스인 페이코오더를 제공하고 있다. 이용자는 매장 카운터에서 대기하지 않고 테이블에서 페이코오더로 QR코드를 스캔해 주문할 수 있다. 

계약 가맹점은 2분기에 2만5천 곳을 확보했다. 올해 말까지 계약 가맹점 7만 곳을 확보할 것으로 예상된다. 

김 연구원은 “다른 결제대행업체들보다 빠르게 가맹점을 확보하고 있다”며 “QR코드를 활용한 테이블오더 방식은 가맹점의 비용을 줄여주고 소비자를 확보하는 데도 수월하다”고 바라봤다. 

NHN한국사이버결제는 2020년에 매출 5708억 원, 영업이익 398억 원을 낼 것으로 전망됐다. 지난해보다 매출은 21.5%, 영업이익은 7% 늘어나는 것이다. [비즈니스포스트 이정은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