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한은행이 고객 보이스피싱 피해 예방을 위해 자금이체거래를 할 때 경고문구를 보내는 서비스를 도입한다.
신한은행은 보이스피싱 피해를 예방하고 고객 자산을 적극 보호하기 위해 '최초 송금 알리미'를 출시했다고 22일 밝혔다.
▲ 신한은행 보이스피싱 예방 서비스 도입 안내. |
최초송금 알리미는 고객이 신한은행 계좌에서 일정 금액을 이체할 때 이체거래 내역을 실시간으로 분석해 최초 이체거래로 확인되면 보이스피싱 피해예방 알림을 제공하는 서비스다.
보이스피싱 피해사례를 보면 피해자 대부분이 기존에 거래가 없었던 계좌로 대규모 자금을 이체하는 사례가 많다는 점에 착안한 것이다.
최초송금 알리미는 기존에 있던 거래내력 알림과 달리 보이스피싱 피해 예방에 특화한 서비스로 신한은행 고객 모두에게 제공된다.
신한은행 관계자는 "올해를 보이스피싱 피해 예방에 원년으로 삼고 다양한 서비스 및 제도를 도입해 고객의 소중한 자산 보호에 적극적으로 나서겠다"고 말했다.
신한은행은 금융감독원 사이버 보이스피싱 체험관에 피해 예방교육 동영상을 제공하는 등 다양한 보이스피싱 피해 예방활동을 추진하고 있다. [비즈니스포스트 김용원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