두산밥캣이 올해 들어 5월까지 1400대의 콤팩트트랙터를 북미시장에서 판매해 올해 목표치를 초과달성할 것으로 예상된다.

두산밥캣은 코로나19에도 올해 북미 콤팩트트랙터시장에서 판매 목표치로 잡았던 3천 대를 넘어설 것으로 예상된다고 18일 보도자료를 통해 밝혔다.
 
두산밥캣 북미에서 콤팩트트랙터 판매 순항, 올해 목표 초과달성 가능

▲ 두산밥캣이 북미에서 판매하는 콤팩트 트랙터. <두산밥캣>


두산밥캣은 기존 소형 건설기계 제품과 시너지가 생길 것이라는 기대를 품고 콤팩트트렉터에서 2025년까지 점유율 10%, 매출 3천억 원을  달성하겠다는 목표를 세웠다.

북미 콤팩트트랙터시장 규모는 한해 17만 대 정도로 파악된다.

콤팩트트랙터 판매 순항에는 소형 건설기계시장에서의 노하우와 영업망이 큰 도움을 준 것으로 분석됐다.

두산밥캣은 현재 북미 소형 건설기계시장에서 600여 곳의 탄탄한 영업망과 영업 노하우를 바탕으로 10여년 동안 시장 점유율 1위를 유지하고 있다.

두산밥캣 관계자는 "코로나19 영향에도 콤팩트트랙터는 꾸준히 판매되는 가운데 기존 제품과의 판매시너지도 기대된다”며 “제품 다변화를 통해 글로벌 소형장비시장 리더로서의 지위를 더욱 단단히 다지겠다”고 말했다.

콤팩트트랙터는 기존 트랙터보다 작은 크기로 제작된 소형트랙터를 말한다. [비즈니스포스트 안정문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