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oreaWho
KoreaWho
기업과산업  소비자·유통

농심 새우깡 모델로 가수 비 발탁, 인터넷 유행 '1일1깡 열풍' 이용

조충희 기자 choongbiz@businesspost.co.kr 2020-06-04 12:23:08
확대 축소
공유하기
페이스북 공유하기 X 공유하기 네이버 공유하기 카카오톡 공유하기 유튜브 공유하기 url 공유하기 인쇄하기

농심 새우깡 모델로 가수 비 발탁, 인터넷 유행 '1일1깡 열풍' 이용
▲ 농심의 대표 스낵 '새우깡'과 가수 비의 6집 타이틀곡 '깡' 로고를 합성한 이미지. <농심>
농심이 가수 비를 새우깡의 브랜드 모델로 발탁했다.

농심은 최근 인터넷에서 유행하는 '1일1깡 열풍'을 이용해 농심 제품에 젊고 친근한 브랜드 이미지를 형성하기 위해 가수 비(정지훈씨)와 새우깡 브랜드 모델 계약을 맺었다고 4일 밝혔다.

농심은 1일1깡 열풍이 온라인에서 자발적으로 일어났다는 점에 착안해 소비자가 직접 참여하는 방식으로 광고를 제작하는 ‘새우깡 대국민 챌린지’를 추진한다.

소비자들이 새우깡과 1일 1깡 열풍을 연관지은 영상을 응모하면 그 결과물을 활용해 비가 출연하는 광고를 제작하기로 했다.

농심 관계자는 “소비자와 활발하게 소통하기 위해 농심의 대표 스낵 ‘새우깡’을 이용한 대국민 참여 캠페인을 준비하고 있다”며 “1일1깡 열풍과 함께 새우깡도 큰 사랑을 받았으면 한다”고 전했다.

새우깡은 1971년 출시된 한국 최초의 스낵이다. 약 50년 동안 꾸준한 인기를 얻은 스테디셀러다.

한편 비의 6집 '깡'은 2017년 발매 당시 부정적인 반응을 얻으며 흥행에 실패했으나 올해들어 인터넷 커뮤니티를 중심으로 '1일 1깡'이라는 친근하고 유머러스한 소재로 재해석되고 있다. [비즈니스포스트 조충희 기자]

최신기사

정치불안 속 고환율 장기화 조짐, 타이어 업계 수출 환차익에도 불확실성에 긴장
[오늘의 주목주] '소강국면' 고려아연 9%대 내려, 카카오게임즈 18%대 급등
한미약품 주총서 국민연금 4자연합 지지, 임종윤·임종훈 궁지에 몰렸다
[재계 키맨] 11년째 대표 넥슨게임즈 박용현, K-게임 세계 알릴 신작 개발 주도
'생보법 기대' 제약바이오주 관건은 글로벌, 녹십자 펩트론 유한양행 주목
미국 자동차 '빅3' 중국 CATL과 맞손, LG엔솔·SK온·삼성SDI과 협력 뒷전 밀리나
[재계 키맨] 삼성SDS 호실적에도 변화 선택, 새 사령탑 이준희 AI 신사업 주도
중국 샤오미 전기차 시장에서 '다크호스' 평가, 주가 상승률 테슬라 웃돌아
국민의힘 탄핵 반대 목소리 잇달아, 윤상현 "보수 분열" 박충권 "민주당 방탄"
후지필름, SK하이닉스·삼성전자 HBM 소재 공급 위해 천안에 공장 짓는다
koreawho

댓글 (0)

  • - 200자까지 쓰실 수 있습니다. (현재 0 byte / 최대 400byte)
  • - 저작권 등 다른 사람의 권리를 침해하거나 명예를 훼손하는 댓글은 관련 법률에 의해 제재를 받을 수 있습니다.
  • - 타인에게 불쾌감을 주는 욕설 등 비하하는 단어가 내용에 포함되거나 인신공격성 글은 관리자의 판단에 의해 삭제 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