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B국민카드가 전용 자동응답시스템(ARS)과 고객센터를 통해 정부 긴급재난지원금 신청을 받기 시작했다.
15일부터 KB국민카드 전용 ARS와 고객센터를 통해 매일 오전 0시30분부터 오후 11시30분까지 가능하며 운영시간 외에는 상담예약을 접수할 수 있다.
▲ KB국민카드 로고.
첫날인 15일은 5부제에 맞춰 출생년도 끝자리가 5와 0인 고객이 신청할 수 있으며 16일부터는 출생년도에 관계없이 이용할 수 있다.
전용 ARS를 통해 신청할 때 기부금 없이는 1번, 기부금 포함이면 2번을 누르면 된다.
KB국민카드 관계자는 “전용 ARS와 고객센터를 통해서도 정부 긴급재난지원금을 신청할 수 있어 홈페이지, 모바일 애플리케이션 등 온라인채널 이용과 은행 영업점 방문 등이 어려운 고객들이 쉽고 편리하게 지원금을 신청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된다”며 “고객들의 편리한 긴급재난지원금 신청과 사용을 위해 지속적으로 프로세스를 개선하고 다양한 편의서비스도 선보일 수 있도록 계속해서 노력할 계획”이라고 말했다.
KB국민카드가 위치 기반으로 고객이 위치한 지역을 중심으로 지원금 사용이 가능한 가맹점을 확인할 수 있도록 12일 선보인 긴급재난지원금 사용 가맹점 지도는 14일까지 400만 건 이상의 높은 조회수를 보였다. [비즈니스포스트 조은아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