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한금융그룹 계열사가 모바일앱 등을 통해 플랫폼을 공유하는 통합 고객 멤버십서비스를 내놓았다.
신한금융은 기존 우수고객제도였던 '탑스클럽'을 고객 중심으로 재편한 '신한플러스 멤버십'서비스를 출시했다고 14일 밝혔다.
▲ 신한금융그룹의 '신한플러스 멤버십' 안내. |
신한플러스 멤버십은 신한은행과 신한카드, 신한금융투자, 신한생명의 모바일앱에서 모두 접속할 수 있는 고객 대상 멤버십서비스다.
고객들은 현금처럼 사용할 수 있는 '마이신한포인트'를 여러 계열사 서비스에서 적립해 하나의 플랫폼에 모을 수 있다.
신한금융은 신한플러스 멤버십 고객에게 수수료 면제와 포인트 적립, 할인쿠폰 등 혜택을 제공한다.
신한플러스 멤버십서비스에 접속해 응모한 고객에게 추첨을 통해 가전제품과 커피 상품권, 주유 상품권 등을 주는 행사도 진행된다.
신한금융 관계자는 "금융권 최초로 멤버십서비스와 금융거래를 결합한 신한플러스 멤버십을 통해 고객과 신한이 함께하는 연계형 금융 플랫폼을 만들겠다"고 말했다. [비즈니스포스트 김용원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