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이트진로가 동남아시아 3국의 세븐일레븐에 소주제품 ‘딸기에이슬’을 입점해 동남아시아 가정시장을 적극 공략한다.
하이트진로는 필리핀, 태국, 싱가포르 3개국의 세븐일레븐 4600여개 지점에 ‘딸기에이슬’을 입점해 가정시장 공략을 강화한다고 25일 밝혔다.
▲ 태국 Makro에 진열된 하이트진로 제품 모습. <하이트진로> |
하이트진로는 참이슬, 청포도에이슬 등 소주 제품들을 동남아시아 각국의 대표적 가정 유통채널에 입점해 판매하고 있는데 이번 딸기에이슬의 세븐일레븐 입점으로 라인업을 강화하게 됐다.
딸기에이슬은 2월에 필리핀 세븐일레븐 약 2400개 지점, 태국 세븐일레븐 2000여개 지점, 싱가포르 세븐일레븐 약 200개 지점에 각각 입점된다.
세븐일레븐이 동남아시아 편의점업계 1위인만큼 소주제품 판매량을 늘릴 수 있을 뿐 아니라 골목마다 위치한 높은 접근성 때문에 참이슬 브랜드 홍보효과도 매우 클 것으로 하이트진로는 예상했다.
하이트진로는 2016년 ‘소주 세계화’를 선포한 뒤 동남아시아 편의점 및 대형마트 등 가정시장을 단계적으로 공략하고 있다.
단순히 입점만 하는 것이 아니라 철저한 재고 관리, 전략적 프로모션 진행, SNS(사회관계망서비스)를 통한 홍보 등을 강화해 소주 판매량를 늘리기 위해 노력했다.
동남아시아에서 하이트진로의 소주 전체 판매량은 2016년부터 지난해까지 최근 4년 동안 연평균 22% 증가하는 등 꾸준히 늘고 있다.
하이트진로는 2016년 3월 베트남 하노이에 법인을 세웠고 지난해에는 필리핀 법인을 설립하기도 했다.
황정호 하이트진로 해외사업본부 총괄상무는 “국가별 맞춤형 전략과 지역 특색에 맞는 프로모션을 통해 한국 주류의 위상을 키워가겠다”며 “법인을 거점으로 삼아 동남아시아 현지화를 주도해갈 것”이라고 말했다. [비즈니스포스트 최석철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