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한생명이 소비자 목소리를 반영한 경영활동과 사회적 가치 창출에 힘쓴 공을 인정받아 소비자중심 경영 대통령표창을 받았다.
신한생명은 12일 서울 중구 그랜드앰배서더에서 열린 ‘2019년 소비자중심 경영 우수기업 포상 및 인증서 수여식’에서 소비자중심 경영 최우수기업으로 선정돼 대통령표창을 수상했다.
▲ 신한생명의 소비자중심경영 대통령표창 수상 안내. |
소비자중심 경영 인증은 공정거래위원회가 주관하고 한국소비자원이 평가해 소비자 대응이 우수한 기업에 상을 주고 우수기업 인증마크를 사용할 수 있는 권한도 부여하는 제도다.
신한생명은 최고경영자의 리더십과 경영전략 등이 소비자 관점의 가치 창출에 기여하고 있다는 점을 인정받았다.
성대규 신한생명 대표이사 사장은 “고객가치 극대화를 가장 중요한 경영방침으로 삼고 소비자중심 경영을 위한 다양한 제도를 도입한 결과”라며 소비자와 적극적으로 소통하면서 최선의 노력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신한생명은 고객의 목소리를 경영에 반영하기 위해 성 사장이 직접 전국을 돌며 소비자를 만나는 ‘CEO 현장집무실’등 소비자중심 경영을 위한 다양한 프로그램을 운영하고 있다.
신한생명 관계자는 “금융업권의 소비자중심 경영문화를 주도적으로 선도한 점을 높게 평가받아 대통령표창을 수상할 수 있었다”고 말했다. [비즈니스포스트 김용원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