만도 목표주가가 높아졌다.
만도는 구조조정으로 비용 효율화에 성공했고 제네시스 등 현대자동차 신차에 '첨단 운전자 보조시스템(ADAS)' 장착이 확대되면서 매출이 늘어날 것으로 예상됐다.
남정미 유안타증권 연구원은 2일 만도 목표주가를 기존 4만2천 원에서 4만3천 원으로 높여 잡았다. 투자의견은 매수(BUY)를 유지했다.
만도 주가는 직전 거래일인 11월29일 3만4750원에 거래를 마쳤다.
남 연구원은 “만도는 2019년 중국에서 생산능력을 축소하고 한국에서 구조조정을 진행해 2020년부터는 비용 효율화에 따라 이익이 개선될 것”이라며 “제네시스 등 현대차 신규 차량에 첨단 운전자 보조시스템 공급이 증가하고 해외 신규고객도 확보해 2023년까지 꾸준히 성장할 수 있을 것”이라고 전망했다.
만도는 현대자동차에 자동차부품을 공급한다.
만도는 2020년 상반기까지 중국 현지 구조조정을 완료하면 연간 200억 원의 비용 절감효과가 발생할 것으로 분석됐다.
나아가 1~2년 뒤 중국시장에서 차량 수요가 회복되면 업계에서 만도의 이익 개선속도가 가장 빠를 것으로 전망됐다.
만도는 현대차 제네시스 플래그십 모델에 최고급 첨단 운전자 보조시스템을 공급하고 있으며 향후 이 시스템의 적용범위를 현대차 일반차량으로 확대할 수 있을 것으로 예측됐다.
첨단 운전자 보조시스템은 감지장치와 GPS, 통신, 영상장비 등 첨단기술을 적용한 시스템이다. 미리 위험요소를 감지해 운전자에게 알려주거나 자동차를 스스로 제어할 수 있다.
만도는 미국 전기차기업 '카누'에 '전자제어식 조향시스템'을 2021년부터 50만 대 공급한다는 계약도 맺은 것으로 파악됐다.
만도는 2020년 연결기준으로 매출 6조2289억 원, 영업이익 2773억 원을 낼 것으로 예상됐다. 2019년 실적 추정치보다 매출은 5.4%, 영업이익은 26.1% 늘어나는 것이다. [비즈니스포스트 조충희 기자]
만도는 구조조정으로 비용 효율화에 성공했고 제네시스 등 현대자동차 신차에 '첨단 운전자 보조시스템(ADAS)' 장착이 확대되면서 매출이 늘어날 것으로 예상됐다.
▲ 정몽원 만도 대표이사 회장.
남정미 유안타증권 연구원은 2일 만도 목표주가를 기존 4만2천 원에서 4만3천 원으로 높여 잡았다. 투자의견은 매수(BUY)를 유지했다.
만도 주가는 직전 거래일인 11월29일 3만4750원에 거래를 마쳤다.
남 연구원은 “만도는 2019년 중국에서 생산능력을 축소하고 한국에서 구조조정을 진행해 2020년부터는 비용 효율화에 따라 이익이 개선될 것”이라며 “제네시스 등 현대차 신규 차량에 첨단 운전자 보조시스템 공급이 증가하고 해외 신규고객도 확보해 2023년까지 꾸준히 성장할 수 있을 것”이라고 전망했다.
만도는 현대자동차에 자동차부품을 공급한다.
만도는 2020년 상반기까지 중국 현지 구조조정을 완료하면 연간 200억 원의 비용 절감효과가 발생할 것으로 분석됐다.
나아가 1~2년 뒤 중국시장에서 차량 수요가 회복되면 업계에서 만도의 이익 개선속도가 가장 빠를 것으로 전망됐다.
만도는 현대차 제네시스 플래그십 모델에 최고급 첨단 운전자 보조시스템을 공급하고 있으며 향후 이 시스템의 적용범위를 현대차 일반차량으로 확대할 수 있을 것으로 예측됐다.
첨단 운전자 보조시스템은 감지장치와 GPS, 통신, 영상장비 등 첨단기술을 적용한 시스템이다. 미리 위험요소를 감지해 운전자에게 알려주거나 자동차를 스스로 제어할 수 있다.
만도는 미국 전기차기업 '카누'에 '전자제어식 조향시스템'을 2021년부터 50만 대 공급한다는 계약도 맺은 것으로 파악됐다.
만도는 2020년 연결기준으로 매출 6조2289억 원, 영업이익 2773억 원을 낼 것으로 예상됐다. 2019년 실적 추정치보다 매출은 5.4%, 영업이익은 26.1% 늘어나는 것이다. [비즈니스포스트 조충희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