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oreaWho
KoreaWho
기업과산업  전자·전기·정보통신

LG유플러스, 인기 캐릭터 '펭수' 활용한 증강현실 콘텐츠 내놔

공준호 기자 junokong@businesspost.co.kr 2019-12-01 12:05:47
확대 축소
공유하기
페이스북 공유하기 X 공유하기 네이버 공유하기 카카오톡 공유하기 유튜브 공유하기 url 공유하기 인쇄하기

LG유플러스가 최근 인기를 끄는 EBS 캐릭터 ‘펭수’를 활용한 증강현실(AR)서비스를 내놨다.

LG유플러스는 EBS와 제휴해 펭수 등 캐릭터를 이용한 5G 기반 증강현실 콘텐츠를 제작했다고 1일 밝혔다.
 
LG유플러스, 인기 캐릭터 '펭수' 활용한 증강현실 콘텐츠 내놔
▲ LG유플러스 모델들이 EBS 인기 캐릭터 '펭수'를 활용한 AR 서비스를 소개하고 있다. < LG유플러스 >

LG유플러스는 U+AR 애플리케이션을 통해 펭수 콘텐츠 10여 종을 360도 3D 증강현실 영상으로 제공한다.

펭수 콘텐츠는 펭수 주제곡에 맞춘 댄스, 요들송, 국민체조하는 펭수, 펭수의 태권도 시범 등으로 구성된다. 

고객들은 3D 증강현실에서 펭수를 촬영해 사회관계망서비스(SNS)로 공유할 수도 있다.

펭수는 EBS가 최근 내놓은 캐릭터로 젊은 세대에 인기를 얻고 있다. 펭수가 주인공인 유튜브 채널 ‘자이언트 펭TV’는 7개월 만에 구독자 100만 명을 달성했다.

LG유플러스는 ‘번개맨’과 ‘번개걸’ 등 다른 EBS 캐릭터를 주인공으로 하는 콘텐츠도 12월 안에 서비스한다는 계획을 세웠다.

김민구 LG유플러스 AR서비스담당은 “직장인 대통령으로 불리는 펭수의 팬층과 5G 고객층이  유사한 만큼 마케팅에서 시너지가 클 것”이라며 “어린이를 위한 애니메이션과 디즈니 캐릭터 등도 증강현실에서 손쉽게 만나볼 수 있도록 콘텐츠를 지속적으로 강화하겠다”고 말했다. [비즈니스포스트 공준호 기자]

최신기사

서울중앙지검 조국 출석 연기 요청 허가, 오는 16일 서울구치소 수감
하나금융그룹, 저축은행·캐피탈 등 9개 관계사 CEO 후보 추천
한 총리 "계엄 선포 뒤 윤 대통령과 한두 번 통화, 내용 공개는 부적절"
한미사이언스 임종윤 "19일 한미약품 임시 주주총회 철회하자"
정치불안 속 고환율 장기화 조짐, 타이어 업계 수출 환차익에도 불확실성에 긴장
[오늘의 주목주] '소강국면' 고려아연 9%대 내려, 카카오게임즈 18%대 급등
한미약품 주총서 국민연금 4자연합 지지, 임종윤·임종훈 궁지에 몰렸다
[재계 키맨] 11년째 대표 넥슨게임즈 박용현, K-게임 세계 알릴 신작 개발 주도
'생보법 기대' 제약바이오주 관건은 글로벌, 녹십자 펩트론 유한양행 주목
미국 자동차 '빅3' 중국 CATL과 맞손, LG엔솔·SK온·삼성SDI과 협력 뒷전 밀리나
koreawho

댓글 (0)

  • - 200자까지 쓰실 수 있습니다. (현재 0 byte / 최대 400byte)
  • - 저작권 등 다른 사람의 권리를 침해하거나 명예를 훼손하는 댓글은 관련 법률에 의해 제재를 받을 수 있습니다.
  • - 타인에게 불쾌감을 주는 욕설 등 비하하는 단어가 내용에 포함되거나 인신공격성 글은 관리자의 판단에 의해 삭제 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