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GS리테일이 슈퍼마켓에서 발생한 음식물 폐기물을 퇴비로 만들어 슈퍼마켓 거래 농장에 28일부터 공급하기로 했다. |
GS리테일이 슈퍼마켓에서 발생한 음식물 폐기물을 퇴비로 만들어 슈퍼마켓 거래 농장으로 공급하는 ‘순환모델’을 만들었다.
GS리테일은 28일부터 슈퍼마켓 브랜드인 'GS THE FRESH'와 식품공장인 '후레쉬퍼스트'에서 발생하는 음식폐기물을 퇴비로 만들어 거래처 농장에 무상 공급하기로 했다.
국내 유통업계에서 음식폐기물을 자체유통망 안에서 퇴비로 재사용되는 순환모델을 구축한 것은 처음이다.
GS리테일은 음식폐기물의 수거와 운반, 퇴비 제조, 포장 등 모든 과정에서 발생하는 비용을 부담하기로 했다.
GS리테일은 이번 음식폐기물 순환모델을 통해 중소 거래처들이 사용하는 퇴비의 27%가량을 공급할 수 있을 것으로 전망했다.
GS리테일은 이번에 퇴비를 공급하는 거래처 3곳을 시작으로 점차 공급을 늘려 협력사의 영농비용 절감에 도움이 되는 상생경영활동과 환경보호를 적극 실천한다는 계획을 세웠다.
정춘호 GS리테일 전략부문장은 “GS리테일이 버려지는 음식을 유효한 에너지로 재생하는 자원 순환모델을 구축했다”며 “앞으로도 환경을 생각하고 사회적 가치를 구현하기 위한 역할을 확대해갈 것"이라고 말했다. [비즈니스포스트 장은파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