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14일 서울 영등포구 더케이타워에서 열린 'KB골든라이프 고객자문단과 함께하는 시니어 금융소비자 현장 간담회'에서 참석자들이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
KB국민은행이 금융위원회, 금융감독원 합동 ‘금융현장소통반’ 주최로 ‘KB골든라이프 고객자문단과 함께하는 시니어 금융소비자 현장 간담회’를 진행했다.
14일 서울 영등포구 더케이타워에서 열린 간담회에 조남훈 금융위원회 사무관, 장웅수 금융감독원 국장 및 KB골든라이프 고객자문단 자문위원 12명이 참석했다고 KB국민은행이 15일 밝혔다.
KB골든라이프 고객자문단은 시니어 고객과 소통하며 고객의 눈높이에 맞는 금융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해 2017년부터 KB국민은행이 운영하고 있는 고객패널제도다. 기존 상품과 서비스를 개선하고 새로운 아이디어를 제공하는 등 다양한 활동을 하고 있다.
간담회에서 시니어고객들이 평소 금융거래를 하면서 느낀 불편사항 및 금융제도 개선과 관련한 다양한 현장의 목소리가 전달됐다. 특히 투자상품 판매 때 위험등급 고지, 금융당국의 신종 금융상품 관리감독 강화 등 투자상품을 놓고 건의들이 이어졌다.
KB국민은행 관계자는 “앞으로도 현장의 다양한 목소리를 들을 것”이라며 “상품과 서비스를 개선해 시니어고객이 더욱 편리한 금융생활을 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비즈니스포스트 조은아 기자]